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84,554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나 그 다음 주에 반도체에 대해 관세를 결정하겠다고 15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런 가운데 미국 생산자물가가 3년 만에 최대치로 치솟아 관세 인플레이션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이 기업 제조 비용을 높이고 있다는 시그널이라…

엘브리지 콜비 미국 국방부 정책담당 차관이 태평양전쟁 종전 80주년 하루 전인 14일(현지 시간) 아시아태평양 동맹국들을 향해 “집단방위(collective defense) 부담을 짊어질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콜비 차관은 소셜미디어 X 계정에 “태평양전쟁에서의 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15일(현지 시간) 알래스카 정상회담에 대해 “후속 회담을 위해 상을 차리는 것(set the table)”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회담이 성공하지 못할 확률이 25% 정도”라며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려는 모습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나 그 다음주에 반도체 관세를 결정하겠다고 15일(현지 시간)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을 위해 알래스카로 향하는 대통령 전용기에서 기자들을 만나 “다음 주나 그 다음 주에 반도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경영난을 겪는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의 지분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정난에 빠진 인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부문을 살리는 것에 더해 핵심 전략 물자인 반도체에 대한 미국 정부의 영향력을 강화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14일(현지 시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15일(현지 시간) 알래스카 정상회담에 대해 “후속 회담을 위해 상을 차리는 것(set the table)”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회담이 성공하지 못할 확률이 25% 정도”라며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려는 모습을 …

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자의 어머니 재클린 베조스가 14일(현지 시간) 78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베조스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재클린은 루이소체 치매와의 오랜 싸움 끝에 그를 사랑한 자녀들, 손주들, 그리고 내 아버지의 곁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재클린과 남편 미겔…

엘브리지 콜비 미국 국방부 정책 담당 차관이 광복절이자 태평양전쟁 종전 80주년 하루 전인 14일(현지 시간) 아시아·태평양 동맹국을 향해 ‘집단 방위(collective defense)’ 부담을 짊어질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콜비 차관은 자신의 ‘X’계정에 “태평양…

미성년자 성착취범 제프리 엡스타인 스캔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배우자인 멜라니아 여사와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의 차남 헌터 간 법정 다툼으로 번질 조짐이다.멜라니아 여사는 엡스타인이 자신과 트럼프 대통령 만남을 주선했다는 발언을 사과하지 않으면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경고했다. 헌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국민 지지율이 두달새 3%포인트 하락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4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가 지난 4~10일 미국 성인 3554명을 상대로 진행한 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 국정 지지율은 38%로 …

엘브리지 콜비 미국 국방부 정책 담당 차관이 14일(현지 시간) 아시아·태평양 동맹국들을 향해 “우리는 모두 기여해야 하며 집단방위(collective defense) 부담을 짊어질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콜비 차관은 광복절이자 태평양전쟁 종전 80주년을 하루 앞둔 이날 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담판을 하루 앞두고 “나쁜 회담이라면 매우 빠르게 끝낼 것이다. 좋은 회담이라면 머지 않아 평화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오는 15일 미러 …
미국 유타주 헤버시티에서 7세 아동이 폭염 속 차량에 1시간 이상 방치됐다가 경찰에 의해 극적으로 구조됐다. 13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4일 미국 유타주 헤버시티 운전면허시험장 주차장에서 땀에 흠뻑 젖은 무기력한 상태의 아동이 발견됐다. 목격자는 아동이 시동이 꺼진 차…

미국 국방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수도 파견을 명령한 주 방위군 800명을 워싱턴DC에 모두 배치했다고 14일(현지시간) 확인했다.AFP통신에 따르면 킹슬리 윌슨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육군 및 공군 주 방위군 병력이 모두 합동 태스크포스 DC의 일원으로 모두 동원돼…

한미 정상회담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가 한미 원자력협정 개정 필요성을 밝혔다. 미국 정부가 요구하는 국방비 지출 증액 등 이른바 ‘동맹 현대화’ 협상 과정에서 사용후핵연료 재처리와 우라늄 농축 등 평화적 핵 이용 권한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할 수 있다는 취지다. 외교부 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