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과 중국이 상대국에 대한 맞불 관세에 나서면서 양국의 통상 전쟁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당국이 틱톡의 모기업인 바이트댄스의 미국 내 사업권 매각을 거절하고 미국 시장에서 철수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5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WP는 틱톡 매각 거래 관…

한국의 우체국에 해당하는 미국 우편국(USPS)이 4일(현지 시간) 중국과 홍콩발 택배 배송 접수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가 하루 만에 재개키로 했다. 미국과 중국이 서로 상대국 수입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에 나서는 등 미중 간 ‘통상 전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중국에서 미국으로 넘어…

미국의 대(對)중국 관세에 대한 보복으로 4일 미 대표 빅테크 기업인 구글의 반독점법 위반 혐의를 조사 중인 중국이 반도체 기업 인텔에 대한 조사도 준비 중이라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이날 보도했다. 중국에 진출한 미국 주요 기업을 압박해 향후 관세를 둘러싼 협상에서 유리한 위…

중국과 ‘통상 전쟁’을 벌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의 통화에 대해 “서두르지 않겠다”고 4일(현지 시간) 밝혔다. 전날 시 주석과 “24시간 내로 대화할 것”이라고 했지만 이날은 “적절할 때 (통화가) 이뤄질 것”이라며 대화 시점을 구체적으…

“이란의 원유 수출을 차단하고 중동과 전 세계에서 테러를 지원하는 능력을 약화시키겠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 이란의 원유 수출을 ‘제로(0)’로 만드는 등 제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4위 원유 보유국인 이란이 원유 수출로 번 돈으로 핵무기 개발을 시도하고 팔레스타인…

중국발 ‘딥시크 쇼크’로 전 세계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이 더 치열해지는 가운데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태양’으로 불리는 핵융합 에너지에 앞다퉈 투자하고 나섰다. 향후 AI 데이터센터와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막대한 전력이 소요되는 만큼 원자력 발전을 넘어선 차세대 에너지원을 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