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8,946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 유럽연합(EU) 등 미국 빅테크(대형 기술기업)에 디지털세를 부과하는 국가에 대해 ‘보복 관세’를 시행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국 역시 지도 데이터 반출 금지 등 빅테크를 대상으로 한 규제를 시행 중이어서 트럼프 대통령이 날린 경고장에서 자유롭지 …

25일 열린 첫 한미 정상회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내란 특검 관련 설명을 하던 중 ‘잭 스미스’가 거론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잭 스미스는 조 바이든 행정부 시절 트럼프 대통령 수사를 진두지휘했던 인물이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당신은 미국으로부터 완전한 지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은 정말 스마트한(똑똑한) 사람”이라는 표현을 연거푸 했다고 한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한미 정상회담 직후 워싱턴에 마련된 프레스센…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한미 정상회담을 두고 외신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25일(현지 시간) 주요 외신들은 “이 대통령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트럼프를 웃게 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먼저 워싱턴포스트(WP)는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 거래를 중단…

이재명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를 위해 준비한 선물 리스트가 공개됐다. 한미 정상회담을 기념해 준비한 선물은 금속 거북선, 수제 맞춤형 퍼터, 모자 등 3가지였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관심을 보인 서명용 펜은 즉석에서 선물로 추가됐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먼…

이재명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 직후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해 미국 재계 인사들과 양국 간 투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미국 워싱턴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서 “동맹의 바탕은 신…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한미 정상회담이 2시간 20분 만에 종료됐다. 이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간) 오후 12시 33분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오후 12시 43분부터 오후 1시 36분까지 백악관 오벌 오피스에서 회담 및 언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올해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 오벌 하우스에서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언제 볼 것이냐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의 …

한미 정상회담 3시간 전 12·3 비상계엄과 관련한 특검 수사에 대해 공격하는 발언을 쏟아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재명 대통령의 설명을 들은 뒤 “오해일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서 이 대통령에게 “…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25일(현지 시간) 가진 정상회담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 참모들도 배석했다.미국 백악관 대통령 집무실 ‘오벌 오피스’에서 열린 이날 공개 회담은 비공개 확대 회담에 앞서 진행됐다. 트럼프 대통령의 가장 가까운 자리에 앉은 참모는 J D 밴…

미국 워싱턴DC의 백악관에서 한미 정상회담이 개최된 25일(현지 시간) 외신들은 긴장된 분위기에서 시작된 양국 간 정상회담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폭풍 칭찬을 쏟아낸 이재명 대통령의 화법을 주목했다. 이날 정상회담 직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루스소셜에 ‘한국에서 무슨 일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내가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는, 우리가 큰 기지(fort)를 가진 (한국) 땅의 소유권을 우리에게 달라고 요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이 한국에서 빌려 쓰고 있는 주한미군 기지 부지의 소유권을 미국에 달라는 것으로, 이는 한미 간 …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미국 백악관에서 첫 한미 정상회담을 열었다. 이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인 오벌 오피스(Oval office)에서 열린 정상회담에 이어 참모들이 배석한 채 업무 오찬을 겸한 확대 정상회담을 가졌다. 트…

“이재명 대통령의 적절한 대북 정책을 통해 (한반도 상황에) 조금 더 진전이 있었으면 좋겠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이 ‘피스 메이커(peace maker)’가 되면 저는 ‘페이스 메이커(pace maker)’가 되겠다.”(이재명 대통령) 25일(현지 시간) 미…

이재명 대통령은 24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핵 문제든, 북한 문제든 제한 없이 필요한 얘기는 다해 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을 통해 북한과의 대화 재개 물꼬를 트기 위한 공조를 본격화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이다. 이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