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8,978
구독




“좋은 회동이었다. 그보다 좋을 수는 없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25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50분간 회담을 가진 뒤 이같이 말했다. 올 2월 거친 설전을 벌이며 파국으로 끝난 백악…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이란 본토의 핵 시설 3곳 폭격하며 전쟁 중인 이스라엘과 이란의 휴전을 이끌어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다음주 이란의 비핵화 협상을 체결하기 위한 대화를 예고했다. 그는 25일 “(핵 협정) 문서가 있다면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티브 윗코프 백악관…

“좋은 회동이었다. 그보다 좋을 수는 없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25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50분간 회담을 가진 뒤 이 같이 말했다. 올 2월 거친 설전을 벌이며 파국으로 끝난 …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24, 25일(현지 시간)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서 회원국들이 국방비를 2035년까지 국내총생산(GDP)의 5% 수준으로 증액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앞서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나토가 안보 무임승차를 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줄곧 GDP의…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포르도, 이스파한, 나탄즈의 핵 시설을 벙커버스터 GUB-57 폭탄과 토마호크 미사일을 동원해 공격했지만, 핵심 시설과 핵물질을 파괴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된다는 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DIA)의 초기 평가가 나왔다. 이는 이른바 ‘미드나이트 해머(한…

이스라엘과 이란의 휴전을 주요 치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두 나라가 다시 무력 충돌 조짐을 보이자 욕설까지 써가며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4, 25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4…

이란 핵시설을 타격한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에 투입된 미국 공군 B-2 스텔스 폭격기 조종사들의 임무 수행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증언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B-2 조종사들은 조종석 뒤에 설치된 간이침대에서 쪽잠을 자고, 주로 고양이 모래가…

“수 대에 걸쳐 지속될 역사적 승리를 거뒀다.”(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이 심각하고 역사적인 처벌을 받았다.”(마수드 페제슈키안 이란 대통령)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전쟁을 벌인 이스라엘과 이란의 지도자들이 휴전에 돌입한 뒤 모두 “우리가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축소했던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력을 재충원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24일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올 4월부터 NSC 고위급 인사를 대거 경질했고 지난달 초에는 마이크 왈츠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까지 내쫓았다. 이로 인한 인력 …

미군의 공습으로 이란의 핵시설이 “완전히 파괴됐다”고 주장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이 핵 프로그램을 재건하면 다시 공격하겠다고 밝혔다. 25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은 이…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포르도, 이스파한, 나탄즈의 핵시설을 벙커버스터 GUB-57 폭탄과 토마호크 미사일을 동원해 공격했지만, 핵심 시설과 핵물질을 파괴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된다는 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DIA)의 초기 평가가 나왔다. 이는 이른바 ‘미드나이트 해머(한밤…

이스라엘과 이란의 휴전을 주요 치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두 나라가 다시 무력 충돌 조짐을 보이자 욕설까지 써가며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4, 25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4일 워싱턴…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축소했던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인력을 재충원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24일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올 4월부터 NSC 고위급 인사를 대거 경질했고 지난달 초에는 마이크 왈츠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까지 내쫓았다. 이로 인한 인력 …

이란 핵 시설 3곳을 공습하면서 이스라엘과의 휴전을 이끌어낸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우리는 지금도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에 전념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태미 브루스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핵 무장을 이어온 북한이 이란 공습으로부터 배울 교훈이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이란이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complete and total ceasefire)’에 합의했다”고 23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란 국영방송,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실도 휴전 합의를 인정했다. 이에 따라 13일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