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유엔의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주의적 구호 확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3월 이후 처음으로 조리용 가스가 반입되었다고 유엔 구호기관인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이 12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유엔 출입기자들에 따르면 OCHA는 이 날 발표에서 피난민을 위한 천막, 냉동육, 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간 휴전 합의에 따라 13일 오전 8시(현지 시각·한국 시간 오후 2시) 하마스가 억류한 인질들의 석방이 이뤄질 예정인 가운데 가자의 무장단체간에 무장 충돌이 벌어져 최소 27명이 사망했다. 12일 BBC 방송 등의 보도에 따르면 이-하 휴전으로 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12일(현지시간), 가자지구 휴전 합의와 인질 석방 계획에도 “군사작전은 끝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신화와 AP, AFP 통신에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TV 연설에서 남아 있는 안보 과제와 하마스 무장 해제 문제를 거론하며 앞으로도 군사적·외교적 대응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 이스라엘을 방문한 뒤 이웃 이집트로 건너가 자신이 중재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1단계 휴전 합의에 대한 서명식을 개최하기로 했다. 같은 날 하마스는 2023년 10월 7일 전쟁 발발 후 현재까지 억류 중인 이스라엘 민간인 인질을 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자국 중재로 성사한 이스라엘-하마스 휴전과 인질석방 합의를 축하하고 중동 동맹국에 지역 평화 구축에 참여하라고 촉구하고자 중동으로 출발했다.매체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백악관을 떠나 이스라엘과 이집트를 순방하기 위해 워싱턴을 출발, 중동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