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배우 김선호가 세금 회피를 목적으로 가족 법인을 운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소속사의 ‘폐업 절차 진행’ 해명 이후 논란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쟁점의 중심은 ‘절세와 탈세의 경계’에서, 법인이 실제로 사업 실체를 갖고 있었는지 여부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소…

분양가 18억6000만 원 아파트에 당첨된 신혼 가장이 국가와 이재명 대통령을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두 자녀를 둔 이 가장은 이재명 정부의 첫 부동산 대책인 6·27 대출규제 때문에 자신이 대출을 받지 못하게 생겼고, 계약 무산 위기에 처했다고 주장했다. 6·27 대출규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3일 “집은 ‘사는 곳’으로 누군가의 기대 수익이 아니다”라며 1·29 주택 공급대책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부동산이 한국 사회의 격차를 키우고 청년의 내일을 막아온 거대한 벽이 되었다는 사실, 더 이상 외면해서…

한국앤컴퍼니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한국배터리’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디지털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이번 콘텐츠 시리즈는 고객의 일상 속에 자리한 한국배터리의 가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는 조현범 회장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

KCC글라스는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의 욕실 시공 패키지 ‘이지바스(EASY BATH)’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바스는 타일 대신 대형 패널을 활용해 소음과 분진을 줄이고 시공 시간을 단축한 것이 특징으로 하루 만에 시공이 가능한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다.이번 리뉴얼을 통…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경기 남부권 집값이 다시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과천과 성남을 중심으로 한 핵심 지역이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상승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안양·광명·하남 등 서울 인접 지역까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한국부동산원 매매가격지수 흐름을 보면 상승률 상위 10…

지난달 서울 아파트의 경매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이 3년 7개월 만에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경매정보업체 지지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아파트 평균 낙찰가율은 107.8%이었다. 2022년 6월(110%) 이후 3년 7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서울 아파트…

충북 청주시에 사는 주부 임경희 씨(60)는 다음 주에 시작되는 설 연휴를 앞두고 걱정이 크다. 먹거리 물가가 오르면서 오랜만에 찾아오는 자녀와 친척 식사 준비에 들어가는 비용이 늘었기 때문이다. 임 씨는 “쌀값을 비롯해 장 보는 비용이 지난해보다 몇만 원은 더 올랐다”며 “외식 비용…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기업 xAI의 인수를 발표했다. 스페이스X가 올해 하반기(7~12월) 기업공개(IPO)를 앞둔 가운데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1조 2500억 달러(약 1810조 원) 규모의 ‘우주 AI 데이터센터 공룡’이 탄생한 것이다…

삼성전자가 3D 안경 없이 입체감을 구현하는 ‘스페이셜 사이니지’를 전 세계에 출시하고, ISE 2026에서 차세대 혁신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리테일·기업·교육·호텔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군을 폭넓게 공개한다. …

“여러 나라에서 치르는 LIV골프 일정 속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컨디션을 관리할 것이다.”LIV골프 데뷔전을 치르는 ‘코리안GC’ 캡틴 안병훈(35)이 대회 개막을 앞두고 기자들과 만나 이런 전략을 밝혔다. LIV골프는 4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리는 …
중흥그룹 창업주인 정창선 회장이 2일 오후 11시40분쯤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4세.1942년 광주 출생인 정 회장은 광주·전남 지역을 기반으로 중흥그룹을 설립, 지역 건설사를 국내 대형 건설그룹으로 성장시킨 입지전적 기업인이다. 주택건설을 중심으로 토목, 레저, 미디어 등 사업…

삼성전자는 3일 결제 서비스 ‘삼성 월렛(Samsung Wallet)’을 통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이하 아멕스) 카드의 해외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2월 4일부터 적용되며, 먼저 삼성카드에서 발행한 아멕스 카드가 대상이다. 앞으로 지원 …

‘워시 쇼크’ 여파로 급락했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하며 각각 16만원, 90만원 선을 회복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일 오전 10시23분 기준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6.98% 오른 16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하이닉스 역시 8.55% 급등한 90…

쿠팡의 PB '루나미'가 내놓은 개당 99원 파격가 생리대가 출시 이틀 만에 전량 품절됐다. 이 대통령의 높은 생리대 가격 지적 후 쿠팡이 전격 인하를 결정하며 수요가 폭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