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달 14, 15일 청약 접수를 받은 경기 과천시 ‘과천주암 C1블록’. 전용면적 84㎡ 14채 청약에 신청자 1만1849명이 몰렸다. 평균 경쟁률은 846 대 1에 이른다. 분양가는 기본형 기준 10억2249만∼10억8815만 원으로 공공분양으로는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됐지만, 양재천…

최근 국내 증시가 ‘오천피’(코스피 5,000)에 이어 ‘천스닥’(코스닥지수 1,000)까지 찍으며 연일 호황을 이루자 투자자들의 ‘빚투’(빚내서 투자) 열풍도 커지고 있다. 증권가에선 대출 이자율을 낮추며 고객 유치에 나서 투자자들의 과도한 빚투를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27일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가 주최하고, 한국게임기자클럽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이 공동 주관한 ‘2026 게임 산업 전망’ 신년 토론회가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LG경영관에서 개최되었다.이번 토론회에서는 AI, 게임 이용률 감소, 묻지마 환불 등 2026년 게임 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부동산에 비정상적으로 집중된 우리 사회의 자원 배분 왜곡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일본의 ‘잃어버린 30년’ 사례를 거론하며 ‘부동산 거품론’을 주장한 가운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제도 시행을 비롯한 부동산 시장 정상화 의지를 재차 강…

반도체를 중심으로 국내 제조업이 수출 호황을 맞았지만 서비스업 등 비제조업 업체의 실적이 부진하면서 전반적인 체감 경기도 3개월 만에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 분야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격차도 더 커지고 있다.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26년 1월 기업경기조사’에 따르면 …

“GMC는 한국 시장에서 드날리(최상위 등급)를 중심으로 장기적 프리미엄 전략을 본격 추진할 것이다.” 이는 헥터 비자레알 제너럴모터스(GM) 한국사업장 사장(사진)은 27일 경기 김포에서 열린 ‘GMC 브랜드 데이’에서 한국 시장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강조한 말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이건희 컬렉션’ 전시 기념 갈라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26일 출국했다. 이 회장이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비즈니스항공센터에 도착해 차량에서 내릴 당시 차 안에서 포착된 음료수가 화제가 되고 있다.이 회장은 같은 날 오후 4시 45분경 정장…

경계를 허물고, 바디케어의 새로운 문을 여는 브랜드 ‘노크’가 지난 26일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노크 더현대 팝업’은 새로운 바디 루틴을 제안하며, 바디 케어의 관념을 깨는 바디 토너, 블렌딩오일 등 신개념 제품들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으로 선보였다. 이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산 제품의 관세를 15%에서 25%로 인상하겠다고 밝히며 한국 증시가 하락 출발했으나 상승 마감했다. 반복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위협을 학습한 시장이 ‘타코(TACO·Trump Always Chickens Out·트럼프는 항상 겁먹고 물러난다)’ 트레…

19일 오전 11시 전남 진도군 수품항 수협 위판장. 호루라기 소리와 함께 경매가 시작되자 부두를 따라 늘어선 15t급 배 50여척 사이로 중매인과 공장주 100여 명이 몰려들었다. 배마다 양식장에서 갓 수확한 물김이 120~150㎏짜리 망에 켜켜이 쌓여 있었고, 사람들은 김을 한 움…

신세계그룹은 올해 설 연휴를 앞두고 약 1조7000억 원 규모의 대금을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지급액은 협력사들의 자금 운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최대 7일 앞당겨 지급하는 조기 지급분과 기존 거래 조건에 따른 정기 지급분을 합산한 규모다.명절 전후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SK하이닉스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최신 인공지능(AI) 가속기 ‘마이아 200’에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단독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HBM 수요가 MS·구글·아마존웹서비스(AWS) 등 빅테크로 확산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간 주도권 경쟁도 한층 치열해지고 …

은행권 가계대출 금리가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 금리를 중심으로 3개월 연속 오르며 연 4%대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신용대출 금리는 크게 뛰어 연 6%에 이르는 등 가계의 이자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25년 12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에 따…

은(銀)에 간접투자하는 금융상품 ‘실버뱅킹’ 잔액이 최근 급격히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정학적 긴장감 고조 등으로 귀금속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판매한 실버뱅킹 잔액은 23일 기준 총 3463억 원으로 집계됐다. 실버뱅킹 잔…

쿠팡의 고용 인력이 최근 3개월 연속 감소하며 9만 명대에 간신히 턱걸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0 청년 비중이 40~50%에 이르는 물류센터 일자리가 3000여 명 줄어든 것이 원인으로 뽑힌다. 쿠팡의 정보 유출 사건을 비롯, 노동·공정거래·물류 분야에 10개 이상 정부 부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