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 삼성’ 펜트하우스가 130억 원에 낙찰됐다. 역대 아파트 경매 낙찰가 중 최고가다. 8일 경·공매 플랫폼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날 강남구 아이파크삼성 전용면적 269㎡ 펜트하우스가 130억4352만 원에 낙찰됐다. 이 매물은 지난해 12월 경매로 나왔다. …

현대건설은 서울시 은평구 대조동 일원에 들어서는 대규모 재개발 단지 ‘힐스테이트 메디알레’의 견본주택을 5월 9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힐스테이트 메디알레는 대조 제1구역 재개발을 통해 조성되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25층, 총 28개 동 규모다. 전체 245…

14일부터 민간 임대주택 전월세 계약을 신고하면 세입자에게 집주인의 임대보증금 보증 가입 여부와 보증금 등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임대사업자인 집주인이 가입해야 하는 임대보증금 보증 가입 여부를 쉽게 확인하고, 임대차 계약서를 위조해 가입하는 걸 예방하기 위한 취자다. …

국토교통부는 임차인 보호 강화를 위해 14일부터 지자체가 민간임대주택의 임대차계약 신고를 수리하면 임대보증 가입 여부, 보증 금액 등 임대사업자가 가입한 임대보증금 보증에 관한 정보를 임대등록시스템(렌트홈)을 통해 임차인에게 문자로 안내한다고 8일 밝혔다.현재 임대사업자가 임대보증금 …

포스코이앤씨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풍동지구 일대에 높은 희소성과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최고급 펜트하우스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를 공급한다.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위치한 1,976실 규모 ‘더샵 일산엘로이’의 펜트하우스 타입 24실로,…

GTX-A 노선 개통으로 일산 풍동2지구가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가 이 지역의 중심 상업시설로 조기 완판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의 풍동2지구는 최근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개발지 중 하나다. 2024년 12월 개통된…

토지거래허가구역 확대 재지정 이후 4월 서울 강남3구와 용산구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한 달 새 90% 넘게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4월 서울 아파트 매매량은 3353건(7일 기준)으로, 3월 9714건과 비교해 6361건(65.5%) 감소했다.특히 토…
다음 달 말부터 민간이 짓는 아파트에도 제로에너지 건축물(ZEB) 인증이 의무화될 것으로 보인다. 단열 성능을 높여 에너지 소비량을 낮추자는 취지지만 건설업계에서는 주택 시장 침체, 공사비 인상 등을 고려해 유예해 달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는 제로에…
서울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구)와 용산구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된 이후 거래된 아파트 10채 중 4채가 신고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허가구역 지정 이후 거래량은 줄었지만 ‘똘똘한 한 채’ 수요는 여전해 실거래가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7일 국토교통부 실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