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7일 무주택 청년·신혼부부와 중산층·서민층 등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매입임대 사업은 LH가 도심 내 신축 및 기존주택을 매입해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다. LH는 이번 공고를 통해 전국에 총 3003가구를 공급한다. 유형별로는 청년 …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축 단지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에서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가 최근 31억 원에 거래되면서 신고가를 기록했다. 한 달 만에 매매가가 5억원 넘게 올랐다.성수동 신축 단지가 3월 말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제) 재지정으로 발이 묶인 잠실 일대 집값을 넘…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이 인용되면서 6월 ‘장미대선’이 확정된 가운데, 국내 부동산 시장은 깊은 관망세에 접어들었다. 정치적 불확실성과 차기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방향에 대한 우려가 맞물리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7일 전문가들은 이번 대선 결과가 부동산…

토지거래허가구역이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에 있는 모든 아파트로 확대 시행된 지 약 2주가 지나면서 허가구역 규제의 사각지대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규제를 피할 수 있는 틈새 매물로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 일부 지역에선 같은 단지, 동에서도 규제 적용 여부가 …
![[DBR]CFO에 요구되는 혁신 리더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6/131359889.1.jpg)
CFO에 요구되는 혁신 리더십우리는 왜 최고재무책임자(CFO)에게 혁신이라는 과제를 요구할까? 재무는 혁신이나 변화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다. 실제로 스스로를 사업의 추진 주체가 아니라 지원자나 감시자 혹은 통제자 역할로 규정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국제통화기금(IM…
![[DBR]빠른 소통, 차별화된 콘셉트로 ‘헬시 플레저’ 사로잡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6/131359885.1.jpg)
동원홈푸드는 30년 이상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1인자 자리를 지켜 온 업계의 ‘터줏대감’ 같은 기업이다. 굽네치킨의 볼케이노, BHC치킨의 뿌링클 같은 치킨 프랜차이즈뿐 아니라 KFC, 버거킹 같은 패스트푸드와 유명 피자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취급하는 웬만한 소스와…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역대 교육 중 수강자 수 및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교육, ‘챗GPT 마스터 클래스 10기’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본 교육은 챗GPT를 실무에 활용하고 싶은 기업 임직원 또는 일반인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실습 중심으로 설계됐습니다. 국내 주요 기업과 다수의…
![[DBR]“글자 작아 가독성 떨어져” AI로 읽어내는 사용자 반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6/131359881.1.jpg)
효과적인 사용자 경험(UX) 설계는 제품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하지만 정작 UX 사용자 테스트를 충분히 거친 후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는 드물다. 시간과 비용 문제 때문이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사용성 평가 도구를 활용할 수는 있지만 한계는 여전하다. 기존 도구의 경우 사…

6월 입주 예정인 서울 서초구 잠원동 메이플자이 보류지의 ‘국민평형’ (전용면적 84㎡) 최저 입찰가가 45억 원으로 확정됐다. 지난달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인 가운데 보류지는 규제 대상이 아니라 시장 관심이 몰리고 있다.6일 신반포4…

경기도 아파트 매매가격이 이번 주 보합세를 유지한 가운데 시·군별로는 상승과 하락이 엇갈리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한국부동산원이 ‘2025년 3월 5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경기도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와 동일하게 0.00%의 보합세를 기록했다. 이는 4주 연속 보합세가 지…

지방부터 수도권까지 미분양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기 평택, 강원 속초, 경북 경주 등에서 미분양이 크게 우려되고 있다. 5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4월 미분양 관리지역은 △평택 △이천 △속초 △광양 △경주 등 총 5곳이다.평택은 지난달부터 미분양 관리지역에 편입됐으며, 이천…

3월 월간 기준 서울 아파트값 상승 폭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안이 인용되면서 조기 대선 레이스가 본격 시작되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은 주요 후보들의 공약이 구체화되기 전까지 한동안 숨 고르기 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4월 첫째 주…

지난해 금융사들이 투자한 해외 부동산의 부실 우려가 커지고 있다. 경기 부진에 따른 오피스 시장의 공실로 그 규모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말 기준 금융사의 해외 부동산 투자 중 부실 우려가 있는 사업장 규모는 2조6400억 원으로 집계됐다. …

DK아시아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국제성모병원과 로열파크씨티 입주민을 위한 지정병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DK아시아와 국제성모병원이 협력해 로열파크씨티 입주민에게 의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내 의료문화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

지난달 24일부터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와 용산구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인 가운데, 규제 시행 직전 5일간 이뤄진 전체 아파트 거래 10건 중 1건 이상이 직거래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공인중개업소를 통하지 않은 직거래 비중이 두 자릿수를 넘은 건 이례적이다. 아파트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