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372
구독




디스플레이가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자동차 대시보드 위로 길게 펼쳐져 있다. 운전석 바로 앞 디스플레이에는 차량이 현재 시속 몇 km로 달리는지, 목적지까지 어떤 경로로 가야 되는지 등 주행 정보가 떴다. 반면 조수석에서는 최신 유튜브 영상이나 넷플릭스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었다. 디스…
오픈AI가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분석해 추론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델을 선보였다. 16일(현지 시간) 오픈AI는 그림이나 도표 같은 이미지를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인공지능 모델 ‘o3’와 소형 모델인 ‘o4 미니’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o3는 지난해 9월 …
![[Tech&]황사∙미세먼지 고민, 스마트하게 끝낸다… AI 맞춤 청정 솔루션으로 봄철 맞춤 케어, 삼성 Infinite AI 공기청정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7/131441597.1.jpg)
《봄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대기질 통합예보센터에서 올봄 초미세먼지 ‘나쁨’ 등급 이상인 일수가 전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라인업을 강화한 인피니트 인공지능(AI)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실내 공기 개선을 위한 해결책을…

국내 기업들이 앞다퉈 웨어러블 로보틱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웨어러블 로봇은 사람이 입을 수 있는 로봇으로 신체 기능을 강화하거나 보조하는 데 쓰인다. 최근에는 산업 현장뿐만 아니라 의료, 재활, 일상생활까지 웨어러블 로봇의 활용 분야가 확대되면서 차세대 유망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LG가 8일 경남 진주시 반성중에서 진행한 올해 첫 ‘찾아가는 AI 랩’ 모습. LG는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해 체험형 인공지능(AI)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12개 중학교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아시아태평양 및 미주지역의 ‘AI 전환(AX)’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 CNS는 AX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헬스케어와 바이오 시장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15일 LG CNS에 따르면 헌신균 LG CNS 사장은 최근 미국 …
오픈AI가 14일(현지 시간)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델 ‘GPT-4.1’을 공개했다. GPT-4.1은 ‘지브리풍’ 이미지 생성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멀티모달 AI 모델 ‘GPT-4o’의 후속작이다. 오픈AI는 GPT-4.1이 이전 모델보다 코딩 성능과 긴 글의 맥락 이해도가 향상…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견조한 실적에도 ‘군살 빼기’를 이어가고 있다. 막대한 비용이 드는 인공지능(AI) 기술 투자에 집중하기 위해 기존 사업 부문에 대한 구조조정과 인력 감축을 잇따라 단행하고 있는 것이다. 13일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플랫폼…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 편의를 개선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에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로봇 배달 서비스가 시행되는 곳은 경기 파주시 사업장이다. 사업장에 입점한 커피 매장에서 임직원이 근무하는 건물 입구까지 ‘우아한형제들…

“극단적 선택을 안 할 이유는 없지.” 지난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미국의 10대 소년 슈얼 세처가 인공지능(AI) 챗봇에 “고통 없이 죽을 수 있을지 두렵다”고 하자 답변으로 들은 말이다. 세처의 어머니는 세처가 이용한 챗봇 서비스 기업인 ‘캐릭터.AI(Character.AI)’를 상…
국내에서 처음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의료기기 임상시험 계획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 영상의학과 전문의 부족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엑스레이 판독 보조 등의 AI 의료기기 출시 가능성이 열리게 된 것이다. 10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식약처는 7일 숨빗AI의 흉부 엑스레…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휴머노이드 개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대학, 로봇 제조사 등 40여 개 단체가 참여하는 협력체가 출범했다.10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K-휴머노이드 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휴머노이드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인간처럼 생각하…

구글이 인공지능(AI) 신규 모델과 AI 칩, 클라우드 인프라 등 혁신 기술을 대거 공개했다.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이 10배 향상된 AI 칩까지 선보이며 AI 산업 전반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구글은 9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개…

사지가 불편한 환자의 생각을 읽어 컴퓨터와 연결해주는 이른바 ‘뇌 임플란트’ 기술 개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미국 빅테크 수장들이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Brain-Computer Interface) 기업을 창업하거나 거금을 투자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도 본격적으로…

삼성전자가 올 1분기(1∼3월)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6조 원대 영업이익을 냈다. 업계에서는 신작 스마트폰을 출시한 모바일경험(MX) 사업부가 전체 영업이익의 60%가량을 책임지며 실적을 끌어올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PC나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범용 반도체 수요가 늘어난 것도 실적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