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르면 다음 달 전 국민이 최소 1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받게 되면서 꺼져가던 내수 불씨가 일부 살아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과거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이 뿌려진 직후에도 투입된 돈의 30% 안팎이 새로운 소비 창출로 이어진 전례가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사상…

지인 A가 내게 자신의 경제 상태를 공개하며 상담을 해왔다. 빚을 제외한 순자산 3억~4억 원짜리 부동산, 1억 원 가까운 금융 자산이 있다. 소위 말하는 안정적인 고연봉 직장도 갖고 있다. 그러나 A는 지금보다 더 많은 자산을 보유하기를 원한다. 계속 돈을 모으고 투자해 수십억 원 …

오아시스(370190)마켓의 티몬 인수 여부가 23일 법원의 판단에 따라 최종 결정된다. 지난해 7월 대규모 미정산 사태 이후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티몬이 새 주인을 찾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인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20일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티몬의 회생계획안 심리·결의를 위한…

6월 들어 가계부채 고삐가 풀린 모양새다. 5대 주요 은행 가계대출 규모가 20일도 채 안 돼 4조 원을 넘어섰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들어 최대 증가 폭인 지난달 4조9000억 원대를 넘을 가능성이 크다. 한발 더 나아가 전 금융권 가계대출 규모가 8조 원에 이를 수도 있다는 전망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