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올해 창립 84주년을 맞은 종근당이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를 선보였다. 50여년 만에 이뤄진 CI 변경으로 글로벌 제약기업 도약 의지를 담았다.종근당은 7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열린 제84회 창립기념식을 통해 신규 CI를 선포했다. 창립기념식에는 이장한 종근당 회장과 임직원들…

체코전력공사(CEZ)가 체코 신규 원전 최종 계약이 지연된 데 대해 “체코 측을 대표해 한국 정부에 사과드린다”며 “필요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CEZ는 7일 산업통상자원부 공동취재단과의 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이날 CEZ 측에서는 ▲파벨 시라니 CEZ 이사회 부의장 ▲다니엘…

정부가 13조8000억 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추경)의 70%를 국채 발행으로 충당하면서 재정 건전성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세수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대선을 앞두고 지출을 늘리려는 ‘선심성 공약’도 줄을 이으면서 악화된 재정 건전성이 한국 경제의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SK텔레콤 유심(USIM) 정보 해킹 사태로 불안이 확산하는 가운데 CJ그룹 정보기술(IT) 인프라 관리 업체인 CJ올리브네트웍스의 인증서 파일도 해킹으로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7일 보안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공개된 북한발 악성파일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의 디지털 서명이 발견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회장 등 경제5단체장과 만나 경제 현안을 논의한다. 7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오는 8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대선후보 초청 경제5단체장 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에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메리츠증권의 트레이딩 시스템 전산 장애로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1시간 넘게 거래를 하지 못하고 불편을 겪어야 했다. 7일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6일 오후 10시 30분부터 11시 32분까지 62분 동안 메리츠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매수·매도 주문…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제34회 수당상’ 수상자로 이효철 카이스트(KAIST) 화학과 교수(53)와 이중희 전북대 나노융합공학과 석좌교수(65)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기초과학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효철 교수는 20년 동안 분자동역학…

1년 4개월 만에 퇴임하는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직무에 충실한 공직자를 외부에서 흔들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최 전 부총리는 7일 내부 소통망을 통해 “단기적인 인기영합적 의사결정을 배제하고 국가공동체의 지속가능성을 우선하면서 공생의 실용적인 대안을 제시하라는 것…

일동제약그룹은 창립 84주년을 맞아 서울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기념식은 건강을 위해 좋은 약을 만들겠다는 고(故) 윤용구 회장의 창업정신을 돌아보고 주어진 업무와 맡은 일에 대한 각오를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박대창 일동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기념…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퇴임 인사를 통해 “직무에 충실한 공직자를 외부에서 흔들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최 전 부총리는 이날 마지막으로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기재부 직원들에게 이같이 당부했다. 최 전 부총리는 지난 1일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본회의에서 그에…

모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판매하는 영세 업체를 해킹해 상품권 7600여 장(30억 원 어치)을 탈취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SK텔레콤(SKT) 해킹 사태의 여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정보 보호 비용을 많이 투자하기 어려운 중견, 중소기업에서 해킹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이…

SK텔레콤의 유심정보 해킹 사태 이후 25만명에 가까운 고객이 KT와 LG유플러스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통신사에서 SK텔레콤으로 이동한 가입자수를 반영하더라도 SK텔레콤의 가입자수 순감소는 20만명이 넘는다. 7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이 서버 해킹 사실을 공식 발…

AI 모빌리티 플랫폼 카사요㈜가 복지몰 베네피아와의 제휴를 통해 임직원 전용 자동차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베네피아 회원이라면 신차 구매 리스, 신차구매 장기렌트, 내 차 팔기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사요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베네피아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

셀트리온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5 미국소화기학회(DDW, 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짐펜트라(성분명 인플릭시맙, 램시마SC) 글로벌 3상 사후분석 결과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DDW는 소화기학 관련 최신 연구와 임상 정보, 치료제 개발 동향 등을 공…

한국의 고용허가제(EPS)를 통해 한국에 취업하려는 베트남 노동자 2만2783명이 3300개의 일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5일(현지시간)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날 하노이의 한 학교에서는 베트남 북부 출신 응시자 약 7900명이 한국어능력시험에 응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