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최근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가 사용자 개인정보를 무분별하게 수집한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정보 유출 우려가 커지자 국방·외교·통상 분야 정부 부처들이 딥시크 접속을 차단했다.5일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국방부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자체 판단에 따라 인…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가) 지난 3일 한국형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 사업(KDDX) 공급업체로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을 지정한 가운데 국회 토론회에서 두 방산업체의 차기구축함 공동투자·설계 의견이 제기돼 관심을 모은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작년 11월 당선 후 윤석열 대통…

신세계가 지난해 내수 침체 속에서도 매출은 성장했으나 퇴직금 등 일회성 비용과 면세사업 부진으로 영업이익은 줄었다. 5일 신세계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6조5704억 원으로 전년보다 3.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4795억 원으로 25.1% 감…

원컨덕터는 CES 2025에서 공개한 키오스크 ‘T-OSK’가 전시 기간 동안 많은 바이어와 업체의 관심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T-OSK는 최고 보안 기술인 TSID(Time Sync Identification)와 KIOSK의 합성어로, 산업 현장의 안전 강화에 초점을 맞춘 종합 안…

미국과 중국의 통상 전쟁 가능성이 커지면서 가상 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 가격이 9만 달러대로 재차 하락했다. 안전 자산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금 시세는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5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 따르면 오후 3시4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쿠팡이 10일부터 23일까지 올해 첫 ‘베이비&키즈쇼’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오프라인 팝업 매장도 함께 연다.베이비&키즈쇼는 쿠팡이 한 해 동안 4차례 진행하는 육아용품 할인전이다. 쿠팡은 행사 기간동안 약 7000개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에 선보인다. …

한미사이언스는 품절 대란 제품인 ‘프로캄(PRO-CALM) EGF 액티브바이탈 크림’ 10만개를 추가 물량으로 입고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캄은 한미사이언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작년 11월 출시한 EGF 액티브바이탈 크림은 미백과 주름 개선을 돕는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출시 당…

중국발 ‘딥시크 쇼크’로 전 세계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이 더 치열해지는 가운데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태양’으로 불리는 핵융합 에너지에 앞다퉈 투자하고 나섰다. 향후 AI 데이터센터와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막대한 전력이 소요되는 만큼 원자력 발전을 넘어선 차세대 에너지원을 선점…

새해부터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걱정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월 첫 지표에서 2%대에 재진입하면서 정부의 연간 물가 상승률 1.8% 전망에 빨간불이 켜졌기 때문이다.고환율·고유가 영향이 가시화한 결과인데, 앞으로도 환율 추가 상승 여지가 많아 물가 상황을 낙관하…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지난달 내림세를 보이면서 4110억 달러대로 떨어졌다. 환율 방어에 46억 달러를 쓰면서 최근 4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찍었다. 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5년 1월 말 외환보유액’에 따르면 지난달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은 4110억1000만 달러로 나타났다. …

지난해 산모 85%는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산후조리원에서 지출한 비용은 평균 286만 원으로, 3년새 43만원 늘다.5일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산후조리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산후조리 장소별 이용률(복수응답)을 보면 산후조리원이 85.5%로…

“이제 말보로는 박물관으로 보내겠습니다.”5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필립모리스 신제품 출시 간담회에서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자사 대표 담배 브랜드 ‘말보로’의 궁극적인 은퇴를 암시하며 궐련형 전자담배 중심으로 사업 전환 의지를 밝혔다. 윤 대표는 “2023…

AI 솔루션 기술 기업 스카이월드와이드가 글로벌 AI 시장 확대를 위한 전열을 정비했다.스카이월드와이드는 5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AI 혁신을 선도할 인재 영입과 사업 영역을 대폭 확대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회사의 글로벌 AI 리더십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

김웅 한국은행 부총재보는 5일 “환율과 유가의 움직임, 내수 흐름, 농산물 가격 등 물가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크다”고 말했다. 김웅 부총재보는 이날 오전 물가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2월 경제 전망에서 이런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정 전망을 발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은은 앞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달 연속 오르면서 5개월 만에 2%대에 다시 진입했다. 국제유가와 원-달러 환율 상승이 주된 원인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대내외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어 한동안 물가 불안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5일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