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고려아연은 울산광역시와 함께 진행하는 ‘1사 1시설 온기나눔 캠페인’ 일환으로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및 계열사 임직원들이 울산시 울주군 소재 수연재활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수연재활원은 중증장애아동 보육과 재활치료를 지원하는 시설이다…

LG유플러스는 차세대 공유기로 개발한 ‘와이파이7(Wi-Fi 7)’과 ‘도어캠’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iF 디자인어워드에 이은 연속 수상으로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2관왕을 달성한…

“라면이 그냥 라면이 아니다.” 오는 5월 2일부터 11일까지,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개최되는 ‘2025 세계 라면 축제’가 단순한 음식 행사를 넘어, 전 세계 라면 브랜드와 셰프, 미식가들이 함께 모이는 글로벌 푸드 축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축제 조직위원장 강인한 위원…

셀트리온은 9일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사재로 약 500억 원 규모 주식을 장내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 회장이 셀트리온 주식 총 30만6561주를 장내 매수한다는 계획이다.이와 함께 그룹 지주사인 셀트리온홀딩스와 계열사 셀트리온스킨큐어도 각각 약 1000억 원, 500억 원…

경기 불황에도 한국인의 과시적 소비 성향이 커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9일 한국 딜로이트그룹에 따르면 2월 한국인의 과시성 구매금액은 55달러로 조사 대상 17개국 중 5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까지만 해도 9위였던 해당 수치는 올해 1월 7위로 상승한 데 이어 지속적인 …

전속 계약 분쟁 중인 그룹 뉴진스가 소속사 어도어의 승인 없는 연예 활동을 금지하도록 한 가처분 인용에 불복해 낸 이의신청 심문기일이 10여분만에 종료됐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수석부장판사 김상훈)는 9일 오후 2시 뉴진스 멤버 5명의 가처분 이의 신청 심문기일을 열었다.이날 심…

대만의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업체인 TSMC가 미국의 제재 대상 기업인 화웨이에 반도체 칩을 공급한 혐의로 10억 달러의 벌금을 낼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대만 타이베이타임스는 9일 로이터 통신을 인용한 보도에서 TSMC가 화웨이의 대리 제조업체에 공급한 칩이…

국내 배달앱 이용자 1인당 월평균 결제금액이 1만 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앱 이용 금액은 엔데믹 이후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9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트럼프 관세 먼저 얻어맞은 캐나다가 깨달은 것[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8/131368746.1.jpg)
주식시장의 롤러코스터가 어지럽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핵폭탄이 세계 금융시장을 요동치게 만들었는데요. 도대체 이 관세전쟁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출구는 있을까요. 우린 뭘 해야 하죠? 전례 없는 상황이라 갈피를 잡기가 어려운데요. 우리보다 조금 먼저 이 상황을 겪은 나라가 …

현대로템이 국내 핵심 생산거점인 창원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했다. 오는 204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현대로템은 경남 창원공장 품질안전센터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해 재생에너지 자체 생산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4개월 만에 대폭 하향조정했다. 누적된 고금리와 가계부채에 비상계엄 사태로 인한 탄핵정국까지 겹친 데다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 부과 등이 하방 리스크로 작용했다.기획재정부는 ADB가 이 같은 내용의 ‘2025 아시아 경제전망(A…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관세 영향에 따라 제조업 등 수출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고용 부진이 심화될 가능성이 있다”며 “10조원 규모의 필수 추경(추가경정예산)안을 곧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목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

3월 취업자 수가 11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통계청이 9일 발표한 ‘2025년 3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858만9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만3000명(0.7%) 증가했다.월간 취업자 수는 지난해 12월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마이너스(-5만…

한국 국채의 ‘세계국채지수(WGBI·World government Bond Index)’ 편입이 확정됐다. 다만 편입 시점이 당초 올해 11월에서 내년 4월로 미뤄졌다.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8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TSE) 러셀은 최종리뷰 결과 한국 국채 WG…

달라진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인공지능(AI)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3조∼4조 원을 투입하는 내용이 담긴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다음 주초 발표된다. 조기 대통령 선거로 나랏돈이 5000억 원 넘게 더 들어갈 것으로 전망돼 추경 편성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