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FA-50, KUH, LAH, KF-21까지….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전투기와 헬리콥터 등 수많은 국산 항공기를 성공적으로 개발하며 대한민국의 하늘을 지켜온 것으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사명에 ‘우주’가 들어가 있는 것이 문득 궁금해진다. KAI는 지난 40여 년간 초소형…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디펜스에 이어 2023년 4월 한화방산을 합병했다. 이는 항공·우주·방산을 아우르는 ‘글로벌 초일류 혁신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이기도 하다. 그동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수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왔다. 또 국내에서는 대한민국 공군의 주력 항공기 엔진 생산…

1973년 방위산업체로 지정된 이래 한국군 표준차량을 생산해온 기아는 국내 유일의 군용차량 개발 전문 연구소를 운영하며 전용 생산 설비 및 체계를 갖추고 있다. 군 요구 성능을 만족하는 다양한 차종 개발과 전력화 및 완벽한 종합 군수 지원을 통해 군 전투력을 지속 보장하는 체계를 구축…

HD현대가 사업 재편을 통해 방산 분야 사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다.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는 지난 8월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 간 합병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이를 통해 HD현대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방산 분야에서 2035년까지 연 매출 10조 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

현대로템은 40여 년간 방위사업을 영위하며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K2 전차를 비롯해 차륜형장갑차, 다목적 무인차량 등 최신예 지상 무기체계를 중심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해 꾸준히 관련 사업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

《세계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상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5(서울 ADEX 2025)’가 17일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다.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ADEX 2025는 1996년 ‘서울 에어쇼’로 첫…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16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의 관세협상에 나서며 “지금까지와 비교해볼 때 가장 양국이 진지하고 건설적인 분위기에서 협상하고 있는 시기”라고 강조했다.김 실장은 이날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함께 워싱턴DC 인근 덜레스국제공항으로 입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