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K9 자주포의 베트남 수출 계약이 조만간 성사될 것으로 전해졌다. 20일 방산업계에 따르면 한국과 베트남 정부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만든 K9 자주포의 베트남 수출을 위한 협상의 막바지 단계에 있다. 수출 규모는 K9 자주포 약 20문으로, 3억 달러(약 4300억 원) 수준인 것으로…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서울서부지방법원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와 관련해 “대통령이라고 해서 특혜를 누려서도 안 되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어권조차 부당하게 박탈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권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법은 만인 앞…

북한이 지난해 국제 정치 흐름을 분석하며 “국제안보 형세가 극단적으로 악화된 것은 제국주의, 지배주의 세력의 침략과 간섭 책동, 이중 기준이 빚어낸 결과”라고 비난했다. 자신들이 스스로 진단한 달라진 국제 정세를 부각하며 현재 행보의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한 주장으로 보인다.노동당 기관…

12·3 비상계엄 선포에 따른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구속 수감된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출석 요구에 불응 의사를 내비쳤다.윤 대통령 측 윤갑근 변호사는 이날 오전 10시로 예정된 공수처의 조사에 출석할 것인지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어렵다”고 밝혔…

“이건 혁명이고 민주화 운동이다.” 19일 오전 2시 50분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이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을 발부하자, 법원 앞을 생중계 중이던 일부 극우 유튜버들은 법원에 진입해야 한다며 이렇게 외쳤다. 유튜버들은 시위대가 법원에 난입하는 과정을 생중계하며 부추기는 듯한 모습…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이 19일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의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와 관련해 “법치주의에 대한 전면적인 부정 행위이자 형사상으로도 심각한 중범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천 처장은 이날 오전 현장 점검 후 기자들과 만나 “법원 내 기물 파손 등 현장 상황이 TV로 본 것보…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벌어진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에 대해 “평화적인 방법으로 의사를 표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변호인을 통해 밝혔다. 그러면서도 “새벽까지 자리를 지킨 많은 국민들의 억울하고 분노하는 심정은 충분히 이해한다”며 사위대를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전문가들은…

윤석열 대통령 구속에 반발한 시위대가 19일 ‘영장 발부 판사를 찾아내자’며 서울서부지법 유리창을 깨고 난입했다. 쇠파이프 등을 든 시위대에 경찰기동대 42명이 다쳤고 7명은 중상을 입었다. 극단적 성향의 지지자들이 민주주의 근간인 법원에 난입해 폭력을 행사한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것…

19일 새벽 서울서부지법에 난입한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 수백 명이 이번에는 윤 대통령 탄핵 심판이 진행 중인 헌법재판소로 시위 장소를 옮겼다. 헌재 직원들은 긴장 속에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경찰은 주변에 차벽을 둘러 난입에 대비하며 시위대 3명을 건조물 침입 등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에 대해 19일 정치권은 일제히 “불법 폭력행위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만 국민의힘은 폭력행위를 규탄하면서도 경찰의 과잉 진압 등 대응을 비판하며 야권과 미묘한 입장 차를 보였다.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에 반발하는 윤 대통령 강성 지지 세력을…

주요 외신들은 19일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와 지지자들의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를 긴급 뉴스로 전했다. 특히 일부 외신은 윤 대통령 지지자들의 법원 난입을 ‘폭동(Riot)’으로 표현하며 비중 있게 다뤘다.AP통신은 이날 ‘탄핵 소추된 대통령 구속되자 지지자들 폭동 일으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한 서울서부지법 차은경 부장판사(57·사법연수원 30기)가 경찰의 신변보호를 받는다. 차 부장판사가 19일 오전 2시 50분경 구속영장을 발부하자 윤 대통령 지지자들은 서울서부지법에 난입해 기물을 파손하며 차 부장판사를 …

윤석열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한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19일 구속 수감됐다.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한 지 47일 만으로 현직 대통령이 구속된 것은 헌정 사상 처음이다. 서울서부지법 차은경 부장판사는 19일 오전 2시 50분경 내란 수괴 및 직권남용 …

윤석열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선포에 따른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19일 구속 수감되면서 미결수 신분이 됐다. 15일 체포 이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 구인 피의자 대기실에서 머물던 윤 대통령은 19일 입감 절차를 거쳐 수용동 독방에 수감됐다. 법무부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
윤석열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19일 구속 수감된 가운데 대통령경호처는 서울구치소 바깥에서 경호 업무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치소 담장을 경계로 경호처와 교정 당국이 각각 윤 대통령 신변 경호 업무를 맡게 되는 것이다. 경호처 관계자는 19일 동아일보와의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