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는 30일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사법개혁과 검찰개혁, 배임죄 폐지 등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사법 리스크를 없애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장 대표는 이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한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이 직면한 대장동, 백현동 비리 의혹, (김혜경 여사)…

국민의힘은 30일 김현지 대통령총무비서관을 제1부속실장으로 임명한 것에 대해 “대단한 창의력”이라며 “꽉 막힌 한미 관세 협상에서 이 정도의 창의력을 보였다면 협상도 쉽게 타결됐을 것인데, 중요한 데에선 그 능력을 보이지 않았다”고 날을 세웠다.국민의힘 유상범 원내운영수석부대표는 이날…

대통령 직속의 국민통합위원회 이석연 위원장은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려는 조희대 대법원장 대선 개입 의혹 청문회에 대해 “왜 청문회 요건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는데 국회가 그렇게 서둘러 진행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국민통합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연 기자간…

부산 앞바다에서 열린 해군 창설 80주년 관함식. 마라도함 승선 기자가 직접 본 함포 사격, 전속항진, 잠수함 공개, 항공기 사열과 대잠작전까지 생생히 전했다.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독일 방문 중 “북한은 미국을 타격할 수 있는 3대 국가”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30일 통일부는 “북핵 능력의 고도화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차원”이라고 부연했다.독일을 방문 중인 정 장관은 29일(현지시간) 베를린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은 미국 본토…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배임죄를 폐지하고 대체입법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30일 밝혔다. 당정은 이날 오전 8시 경제형벌 민사책임 합리화 태스크포스(TF) 당정협의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경제형벌 합리화 1차 방안’을 발표했다. 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정부는 배임죄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스테이블코인 법제화는 거부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고 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실 주최로 열린 ‘원화 스테이블코인’ 토론회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는 스테이블코인 정책으로 전환했다”며 “이미 커다란 역외 달러 스…

채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채 상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30일 안규백 국방부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정민영 특별검사보는 이날 브리핑울 통해 “오늘 아침 안규백 국방부장관을 참고인 조사했다. ”고 밝혔다. 안 장관은 지난 2023년 해병…

당정이 배임죄에 대해 폐지를 기본 방향으로 정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은 “형법상 배임죄 폐지는 명백한 이재명 구하기법”이라고 30일 비판했다. 국민의힘 김도읍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대장동 등 재판이 있는 이재명 대통령을 위해 면소 판결을 받기 위한 조치라고 밖…

이재명 대통령이 30일 “최소한 대한민국 정도의 수준이 되면 먹는 문제로 사람이 고통받지 않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는 추석을 앞두고 물가안정에 신경 써달라고 당부하는 과정에서 나온 발언이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취약계층의 생계 어려움을 덜어줄 실질적…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김주현 전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을 참고인 신분으로 재소환했다.김 전 수석은 이날 오전 9시 49분쯤 특검팀 조사실이 마련된 서울고검에 출석했다. 김 전 수석의 내란특검 소환조사는 지난 7월 3일 이후 약…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재판을 맡고 있는 지귀연 재판장에 대한 ‘룸살롱 접대 의혹’에 대한 대법원 감사위원회는 ‘당시 술자리는 여성 종업원이 나오지 않았고 동석자와의 직무연관성이 없어 징계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론 내렸다.30일 대법원 윤리감사관실은 올 3분기(7~9월) …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추석을 앞두고 축산물 등 일부 품목 가격이 불안해지고 있는데, 관계부처는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44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번 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