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8일(현지 시간) 기준금리를 4.25~4.50%로 동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속적인 기준 금리 인하 압박 발언에도 불구하고 지난 1월, 3월, 5월에 이은 네 번째 연속 동결 조치다. 이에 따라 한국과 미국 간의 기준금리 차…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4회 연속 동결한 18일(현지 시간) 제롬 파월 의장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관세 정책의 불확실성이 매우 높아, 당분간은 현상태를 유지하며 경제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고 주장했다.파월 의장은 이날 미국 워싱턴DC 연준에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기준금리를 예상대로 동결하고 올해 금리인하도 기존과 동일하게 2차례 인하할 계획을 재확인했다.연준의 통화정책결정회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이틀 일정의 회의를 마치고 18일(현지시간) 금리를 4.25~4.5%로 유지했다. 4연속 금리 동결이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예상대로 동결하고, 올해 두 차례 금리 인하 방침을 재확인했다.연준의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18일(현지 시간) 이틀간의 정례회의를 마치고 기준금리를 연 4.25~4.5%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올해 1…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향후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이 동반 상승할 위험을 경고했다.28일(현지시간) 공개된 5월 6~7일 연준 회의록에 따르면 위원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여파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위원들은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이 동반상승할 위험을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