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30일 “주 4.5일제를 도입하는 기업에 대해 확실한 지원방안을 만들겠다”며 ‘직장인 정책’을 공약했다. 그는 “장기적으로는 주 4일제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일하는 시간이 길수록 성공이 보장되던 시대는 이미 지…

유영상 SK텔레콤(SKT) 대표는 30일 이번 해킹 사고의 귀책 사유가 SKT에 있다고 밝혔다. 다만 가입자들의 번호이동 위약금 면제 요청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며 확답을 피했다. 이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증인으로 채택하겠다고 …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건진법사’ 전성배 씨(65) 사이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30일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사저에 대한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전 씨가 윤 전 대통령 부부와의 친분을 내세워 각종 이권에 개입했다는 혐의로 수사를 받아온 가운데 윤 전 대통령 부부에 대한 검찰의 …

더불어민주당의 21대 대선 총괄상임선대위원장에 ‘보수의 책사’로 알려진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과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임명됐다.30일 민주당에 따르면 총괄선대위원장은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 김부겸 전 국무총리,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대권 도전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측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나섰던 나경원 의원이 썼던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 입주를 시작했다.30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권한대행 측은 나 의원 캠프가 당내 경선 과정에 사용하던 사무실에 입주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

검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사저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수부는 30일 오전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자택인 서울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에 수사관 등을 보내 자료를 확보 중이다. 검찰은 ‘건진법사’ 전성배 씨의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 윤 전 대통령의 사…

정부는 30일 ‘한국 정부가 6·3 대선 전 무역 협상 타결을 원하고 있다’는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의 발언을 부인했다.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보도설명자료를 내고 “정부는 한미 통상협의시 대선 전에 협상을 마무리 하기를 원한다고 언급한 바 없다”고 밝혔다.그간 한미간 협의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0일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후 첫 민생 행보로 직장인들과 간담회를 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구로구 소재 스튜디오에서 민생 시리즈 첫 일정 ‘슬기로운 퇴근 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직장인 간담회를 진행한다. 금융·사무직과 IT·출판업계 등에 종…

정부가 6월 3일 대선 전 우리 측이 미국과 통상 협상의 틀을 마무리하고 싶어한다는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의 발언을 공식 부인했다. 정부는 30일 보도 설명자료를 통해 “한미 통상 협의시 대선 전에 협상을 마무리 하기를 원한다고 언급한 바 없다”고 밝혔다.정부는 “그간 한미간 …

북한이 5000t급 구축함 ‘최현호’의 첫 무기체계 시험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진수 사흘 만에 진행된 이번 첫 시험을 직접 참관하며, ‘해군 핵무장화’라는 전략 목표를 공식적으로 밝혔다.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미사일총국과 국방과학원, 탐지전자전총…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한동훈 전 대표(가나다순)가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2차 예비경선(컷오프)을 통과했다. ‘반탄파’(탄핵 반대파)인 김 전 장관과 ‘찬탄파’(탄핵 찬성파) 한 전 대표가 나란히 결선에 진출하면서 탄핵 찬반 맞대결 구도가 만들어졌다. 탄핵 찬반을 두고 가장 …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을 다음 달 1일 선고한다. 22일 대법원 전원합의체(전합)에 사건이 회부된 지 9일 만이자, 지난달 26일 2심 선고가 나온 지 36일 만이다. 선고 결과에 따라 6·3 조기 대통령 선거 흐름에 작지 않은 영향을 미…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사진)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재집권 100일을 맞은 29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진행한 경제 성과 브리핑에서 “한국과의 협상 윤곽이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 일본 등의 선거 일정으로 인해 무역 협상이 빨리 진행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

국민의힘 대선 후보 3차 경선이 ‘반탄파’(탄핵 반대파)인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찬탄파’(탄핵 찬성파)인 한동훈 전 대표 간 1 대 1 맞대결 구도로 형성됐다. 김 전 장관에게는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한 강성 당원들이 결집하고, 한 전 대표에게는 탄핵에 찬성하는 표심이…

29일 국민의힘 대선 최종 경선에 진출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는 30일 마지막 양자 토론을 벌인다. 국민의힘은 5월 1, 2일 이틀간 당원과 국민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3일 대선 후보를 선출한다. 이날 2차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후보들의 지지층이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