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독]한학자 前비서실장 수첩에 “도박수사 압수수색 나올 것” 메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2/132436089.1.jpg)
통일교 현안 청탁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받고 있는 통일교 한학자 총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22일 열렸다. 한 총재는 청탁을 위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구속)에게 불법 정치자금 1억 원을 건네고, 건진법사 전성배 씨(구속 기소)와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구속…

이재명 대통령의 방미길에 부인 김혜경 여사가 동행했다. 김 여사는 이 대통령과 함께 뉴욕 한인사회 동포 간담회 등의 일정을 소화할 전망이다.이 대통령과 김 여사는 22일 오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미국 뉴욕으로 출국했다. 강 실장 등은 현장에서 출국하는 이 대통령 부부를 배웅했다.전…

전국법관대표회의는 이달 25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대법관 수 증원을 비롯해 상고제도 개선 방안을 위한 ‘상고심 제도 개선 관련 토론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전국법관대표회의 재판제도 분과위원회는 이날 공지를 통해 “여당의 사법개혁 특위에서 추진 중인 5개 안건 중 대법관 수 …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평양 무인기(드론) 작전’을 총괄 지휘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구속 기소)에 대해 22일 구치소 방문조사를 진행했다. 김 전 장관은 특검팀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고 진술거부권을 행사했다고 한다. 특검은 22일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구치소에 검사를 보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K’ 자만 붙으면 세계 일류를 달리는데 정치가 거기에 못 따라가 부끄럽다”고 말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예방하고 “국민을 편안하게 하고 살피는 정치가 돼야 하는데 지금 상황이 그렇지 못해 마음이 무겁…

역대 영부인 최초로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김건희 여사가 피고인석에 앉은 모습이 공개된다.2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오는 24일로 예정된 김 여사의 첫 공판기일에 대한 언론사들의 법정 촬영 신청을 허가했다고 밝혔다.재판부는 법정 촬영은 공판 개시 전으로 …

서울시가 정식 운행 중인 수상대중교통 ‘한강버스’가 개통 닷새 만에 누적 탑승객 1만2913명을 기록했다. 22일 오후 3시 기준 일일 탑승객은 1321명으로, 평균 좌석 점유율은 71.6%였다. 노선별로는 마곡행 644명, 잠실행 677명이 이용했다. 개통 첫날인 18일에는 4361…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오는 25일 김 여사를 소환해 조사한다. 김 여사가 지난달 29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뒤 첫 번째 소환이다.특검 측은 22일 김 여사 측에 오는 25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웨스트 …

지난 정부의 대대적인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으로 연구자 실직이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그래도 과학기술 인재의 해외 이탈이 심각한 상황에서 정부 예산마저 삭감되며 연구자들이 기존의 일터를 떠나고 있는 것이다. 2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

국민의힘은 22일 조희대 대법원장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과 회동을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서영교·부승찬 의원을 경찰에 고발했다.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인 박성훈 의원과 원내수석대변인인 최수진 의원은 이날 오후 2시20분께 서울경찰청 민원실에 서 의원과 부 의원에 대한 정보통신…

서울 신라호텔이 오는 11월 초 예정된 일부 예식 일정을 취소해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의) 독재다. 즉시 국민께 사과하고 바로 잡아라”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주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가 호텔을 압박해 1년 전 예약된 결혼식을 취소시키다…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오는 25일 김 여사를 소환해 조사한다.박상진 특검보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특검 사무실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김 여사를 오는 25일 오전 10시 소환 예정”이라며 “구속된 김상민 전 검사 사건 관련해서 소환…

정부가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기존에 병사 전용으로 운영했던 ‘내일준비적금’의 가입 대상을 초급간부까지 확대한다. 군 장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도 더욱 늘리기로 했다.정부는 2025년 청년주간(9월 20~26일)을 맞아 22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국민주권정부 청…

개혁신당은 22일 “‘이재명 독재 규탄’을 외치기 전에 국민의힘은 자기반성부터 하라”고 비판했다.정이한 개혁신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전날 대구에서 연 규탄대회를 두고 “국민의 분노를 보여주겠다며 기획했다지만, 그 자리에선 진정한 ‘국민의 힘’을 찾기 어려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찰견 군견 탐지견 등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특수 목적견의 80% 이상이 은퇴 이후 민간에 입양되지 못한 채 소속 기관에서 노후를 맞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는 은퇴한 특수목적견을 지원할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정책 포럼을 23일 개최한다. 국민의힘 의원을 지낸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