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독]與 탈당 시의원, 국회앞 고깃집 주소로 당원 15명 가입 정황](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3/132518151.1.jpg)
‘특정 종교단체 당원 가입’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경 서울시의원이 국회 앞 고깃집 주소를 이용해 15명을 당원에 가입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김 시의원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 영등포구청장에 출마하기 위해 편법을 동원해 당원을 확보하려한 것으로 보고 있다.민주당은 김…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직장인들의 ‘연결되지 않을 권리’ 보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조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번 추석은 달랐으면 한다”며 “퇴근은 진짜 퇴근이어야 하고 연휴는 진짜 연휴여야 한다”고 적었다. 조 비대위원장은 “한 조사에…

이재명 대통령인 부인 김혜경 여사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5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과 관련해 3일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국가적 재난으로 지금도 국민은 피해를 보고 있는데 한가하게 예능 촬영하고 있었다면 대통령 자격 없다”고 했다.주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

국민의힘이 3일 공직선거법·국가공무원법 위반 등 혐의로 체포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 사건 관련 총력 대응에 나섰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등 여권이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 관련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이 전 위원장을 체포한 것이라고 강하게 주장했다.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이날 페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일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경찰에 전날 체포된 것과 관련, “추석 연휴 직전에 절대 존엄 ‘김현지(대통령실 제1부속실장)’를 보호하기 위해 벌인 희대의 수사기록 조작사건”이라고 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수사기록에 버젓이 불출석 사유서까지 첨부…

더불어민주당이 1·2심 재판부에서 모두 무죄로 판단했다면 대법원에 상고하는 것을 제한하는 내용을 담은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민주당 이정문 의원은 1일 1·2심에서 모두 무죄 판결이 났다면 검찰이 대법원에 상고할 수 없도록 하는 조항을 추가한 형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이 특정 종교단체 신도 3000여 명을 동원해 당내 경선에서 김민석 국무총리를 지원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은 김경 서울시의원에 대해 제명 처분에 해당하는 징계 사유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다만 김 시의원이 이미 자진 탈당한 상황이라 징계 조치는 이뤄지지 않았다. 민…

이재명 대통령이 검찰의 기계적인 항소·상고 관행 개선 필요성을 밝힌 직후 더불어민주당이 상고제한법을 발의하면서 형사소송법 개정 움직임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발의된 법안은 1심과 2심에서 모두 무죄가 선고된 사건에 대해선 검찰이 대법원에 상고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

《내년 6·3지방선거가 8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시도당위원장들이 240일 전 사퇴 규정에 맞춰 줄사퇴하는 등 정치권의 시계는 이미 지방선거를 향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취임 이후 첫 전국 단위 선거다. 여당은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국정동력을 이어가려 …

이재명 대통령의 정치적 기반인 경기에서는 내년 6·3지방선거를 앞두고 도지사를 꿈꾸는 정치인들의 각축전이 본격화되고 있다. 경기는 더불어민주당 지지 성향이 강한 지역으로 꼽히는 만큼 여권에서 10명 가까운 후보가 거론된다. 국민의힘에선 상대적 험지로 분류되지만 중량급 후보를 내세워 탈…

역대 선거마다 민심의 ‘캐스팅보트’ 역할을 해온 충청 지역은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여야의 최대 격전지로 꼽힌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의 고향이 각각 충남 금산과 보령인 만큼 충청 지역 광역단체장 4곳을 두고 여야 대표 간 자존심을 건 격돌이 벌어질 것으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면직 하루 만인 2일 경찰에 체포됐다. 이 전 위원장은 “상상도 못 할 일”이라며 반발한 반면에 여당은 “사필귀정”이라고 논평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자택 인근에서 이 전 위원장을 국가공무원법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