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30일 자신의 지명 철회를 촉구하며 농성 중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을 찾았다. 김 후보자는 이 자리에서 나 의원에게 “단식은 하지마”라고 말했고, 나 의원 옆에 있던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은 “단식하면 (총리 후보에서) 내려올 거냐”고 맞받았다. 나 의원은 “(…

국민의힘이 30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 검증을 위해 국회에서 연 국민청문회 회의장에 배추 열여덟 포기가 등장했다. 김 후보자가 미국 유학 시절 매달 450만 원가량을 제공받은 게 배추 농사 약 2억 원 투자에 대한 수익 배당금이라고 주장한 것을 비판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국민의힘 송…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최근 일부 기업의 무상증자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주권 침해 문제 등 시장 상황 변화를 고려해 상법개정안에 대해 전향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 상법개정안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사회의 충실 …

더불어민주당이 김민석 국무총리 인준동의안 처리에 응하지 않는 국민의힘을 향해 “국무총리 인준을 볼모로 해서 법제사법위원장 자리를 내놓으라고 생떼를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회계 전문가, 농민, 탈북민 등과 함께 김 후보자에 대한 ‘국민청문회’를 열며 공세를 이어갔다. 국민의…
![예결위 박차고 나간 국민의힘… 추경 심사 첫날부터 파행[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30/131908491.1.jpg)
이재명 정부 첫 추경안 심사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이 종합정책질의 방식에 반발하며 퇴장했다. 이들은 이날 예결위 일정을 더불어민주당 소속 한병도 예결위원장이 일방 공지했다며 불만을 표한 직후 회의장을 함께 나섰다.회의 시작 전 국민의힘은 단말기에 ‘예산독재…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의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국민청문회 추진을 두고 “거짓 선동에 불과한 정치쇼”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동시에 국민의힘을 ‘민생 방해 세력’으로 규정하고, 김 후보자 인준안과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의 6월 임시국회 내 처리를 거듭 촉구했다.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임기를 마무리하며 “지금 우리는 전당대회를 준비하면서도 새로운 보수의 힘을 키울 때”라고 당 쇄신을 강조했다. 이어 “저는 다시 백의종군 국회의원으로 돌아가 동료 선배 의원들의 개혁 의지를 모으겠다”고 밝혔다.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문제가 난항을 겪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여야 원내지도부 간 만남을 추진한다.민주당 관계자는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국민의힘에 (지도부 간) 만남을 제안할 생각”이라며 “김 후보자 인준안 협조를 부탁…

국민의힘이 30일 의원총회를 열고 새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출범에 대한 의견 수렴에 나선다.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임기가 이날 마무리되는 가운데, 의총에서 향후 지도체제 구상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대응 전략이 주요 의제로 다뤄질 전망이다.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가 다음 달 3일 본회의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에 대한 표결을 진행하기로 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29일 김 후보자 인준과 관련해 여야 합의를 촉구하며 다음 달 3일 본회의 개최 방침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다음 본회의에서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과 함께 상법개정안과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임기가 30일 만료되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다음 달 1일 전국위원회를 거쳐 새 비대위원장을 임명할 계획이다. 8월 전당대회 개최가 유력한 만큼 송언석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직을 겸직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원내 지도부 관계자는 2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