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73,263
구독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30일 유명 베이커리 체인 런던베이글뮤지엄(런베뮤)에서 근무하던 20대 청년이 주 80시간에 달하는 격무에 시달리다 숨졌다는 의혹에 진상규명을 촉구했다.한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사측은 과로사를 부인하면서도 근무 시간을 확인할…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을 빚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두고 여당 내에서도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지도부가 “국정감사 이후 당의 입장 정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29일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이 최 …

국민의힘은 29일 한미 관세 협상 결과에 대해 “이번 협상은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는 대로 마무리됐다”고 박하게 평가했다.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불확실성을 해소한다는 점에서는 환영하지만, 그 내용을 살펴보면 우려만 앞설 뿐 일본과 비교해서도 결코 잘 된 협상이라고 보기 어렵…

국정감사 기간 중 자녀 결혼식 논란 등으로 정치권에서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사퇴론이 불거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에서 “국정감사 이후 당의 입장 정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국민의힘이 최 위원장 사퇴를 요구하는 데 대해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29일 “현재는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소속 의원들에게 국정감사에서 질문을 자유롭게 하되 상대당 의원들을 향해 ‘삿대질’ 등 감정적인 행동은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박수현 당 수석대변인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 대표는 오늘 사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에서 질의는 어떤 주제이…

국민의힘은 29일 북한이 전날 서해 해상에 전략순항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 정부가 의도적으로 이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비판했다.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외교 수퍼위크라며 홍보에 열을 올리는 이재명 정부, 정작 북한의 도발 앞에서는 입을 꾹 다물고 있다”며 이같이 밝…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을 빚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28일 “허위·조작정보에 휘둘리지 않도록 우리가 깨어 있어야 한다”며 “다시 노무현 정신으로 무장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인 민주당 곽상언 의원은 “엿장수 마음이…

2주택자인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자신의 서울 서초구 아파트 1채를 최근 실거래가보다 4억 원 비싼 가격에 매물로 내놓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금감원장조차 10·15 조치(부동산 대책) 이전보다 4억 높게 집을 내놨다”며 “이래놓고 앞으로 집값이 내릴거라고…

국정감사 기간 국회 사랑재 결혼식으로 논란이 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의 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본인의 결혼 날짜를 지난해 8월로 표기해 놓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혼식 청첩장에 담긴 결혼 사진도 지난해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최근까지 전체…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의 국정감사 출석 시간을 놓고 협상을 벌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합의를 보지 못했다. 민주당은 김 실장이 다른 일정 탓에 국감날 오전에만 출석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사실상 불출석‘이라며 반발했다.28일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부대표는 국회 운영위…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이 정부와 여당 인사들을 사교육 일타강사에 빗대 ‘부동산 일타강사’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부동산 을사오적’ 시리즈에 이은 부동산 풍자다. 주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부동산 일타강사들로 어떻게 집값을 잡나. ‘재명에듀’ 부동산 일타강사들을 소개한다”라며 합…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10·15 부동산 대책을 두고 “21세기판 서울 추방령”이라며 “이재명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죄악시하고 주거 이동 사다리를 다 끊어버리는 주거파탄 정책을 광기처럼 밀어붙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

‘딸 축의금’ 논란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28일 “허위조작정보에 휘둘리지 않도록 우리가 깨어 있어야 한다”며 “다시 노무현 정신으로 무장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최 위원장은 이 과정에서 자신을 향한 비판을 ‘교활한 암세포’ 등으로 표현했…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딸 결혼식 논란’이 일고 있는 같은 당 최민희 의원을 두둔하며 성경 구절을 인용해 “너희 중에 죄가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쳐라”고 밝혔다. 그는 “전체 국회의원 중 최 의원처럼 (축의금을 반환) 한 의원이 있다는 말을 지금껏 들어보지 못했다”고 강조했…

더불어민주당이 법원의 예산과 인사 등 행정사무를 담당하는 대법원 법원행정처 폐지 필요성을 공론화 한지 하루만에 사실상 폐지를 못박고 나섰다. 반면 현직 대통령에 대한 재판을 중지하는 형사소송법 개정안 처리에 대해서는 여전히 ‘개인의 의견’이라며 거리를 두는 모습이다. 법원행정처 폐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