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악수는 사람과 하는 것’이라며 국민의힘을 ‘패싱’해온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새 수장으로 선출된 장동혁 대표와 소통하거나 만날지 27일 눈길이 모인다.정치권에선 장 대표가 초강성 반탄(탄핵 반대)파로 분류되고 서울구치소에 수용 중인 윤석열 전 대통령 접견도 공언하며 당분간 강 대…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27일 “이번 한미 정상회담은 압도적인 성공으로 기록될 듯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발언한 ‘피스메이커, 페이스메이커’ 관련해 “멈춰버린 대한민국 한반도 평화 시계를 움직이는 ‘솔루션메이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27일 광복절 특별사면 이후 자신의 ‘광폭행보’를 비판하는 일각의 목소리를 두고 “자숙하는 게 정치인 조국의 역할인가,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 원장은 전날 KBS와 인터뷰에서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조 원장을 향해 자숙하라는 목소리가…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27일 “윤석열 정권 때 홍범도 장군이 많은 수모를 겪었다”며 “애국선열에 대한 선양과 추모도 정상으로 돌려놓는 작업을 해야한다”고 밝혔다.정 대표는 이날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홍범도 장군과 채 상병, 연평해전·천안팜 피격 사건 전사자들의 묘역을…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이재명 정부가 보여주고 있는 여러 잘못된 모습들에 대해 야당 대표로서 드릴 말씀은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 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후 기자들과 만나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 예방 일정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더…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27일 광주 지역에서 자신의 사면을 요구하며 걸려있던 현수막 사진들을 모아 온라인에 올렸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사면 후 조 원장의 광폭 행보를 비판하며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조 원장은 아랑곳 않는 모양새다. 앞서 조 원장은 “자숙을 하는 것…

국민의힘 장동혁 신임 당 대표가 27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분당설에 대해 “정가에서 떠도는 이런 저런 이야기에 관심두지 않고 지금 국민의힘이 해나가야 할 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 후 첫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장 대표는 “격동의 시기마다 여…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장동혁 대표 선출 이튿날인 27일 당을 향해 “우리는 모두 혹시나 진행되고 있거나 앞으로 있을 ‘레밍 신드롬’을 경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대표가 전날 “내부총질은 안 된다”며 결단을 촉구한 데 대한 답이다.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다수의 의견은 옳…

“단일대오에 합류하지 못하는 분들, 당을 위험에 빠뜨리는 분들, 당을 분열로 몰고 가는 분들에 대해 결단이 필요하다.” 국민의힘 장동혁 신임 대표는 26일 당 대표 수락 기자간담회에서 “107석의 국민의힘이 믿어야 할 것은 함께 싸울 의지가 있는 자유 우파 시민들과 연대해서 싸우는 방…

국민의힘을 ‘내란 정당’으로 규정하고 소통을 거부해 온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에 이어 강성 반탄(탄핵 반대) 진영의 장동혁 의원이 국민의힘 대표로 선출되면서 여야 간 대치 국면이 더 심해질 거란 관측이 나온다. 장 대표는 26일 수락 연설에서 “모든 우파 시민과 연대해서 이재명 정권…

국민의힘을 이끌 새 대표로 장동혁 의원(56·충남 보령-서천·사진)이 선출됐다. 보궐선거로 국회에 입성한 ‘1.5선’ 장 의원이 대선 후보 출신인 김문수 후보를 꺾고 2년간 제1야당을 이끌게 된 것이다. 반탄(탄핵 반대) 진영을 대표하는 장 의원이 당선되면서 국민의힘의 내홍은 더 깊어…

광주를 찾은 조국혁신당 조국 혁신정책연구원장이 호남 지역정치 구상과 향후 행보 등에 대해 밝혔다. 조 원장은 26일 KBS광주와의 인터뷰에서 호남 일정 동안 어떤 메시지를 전할 생각이냐는 질문에 “광주에 와서 제가 광주시민께 드리고 싶은 메시지는 세 가지다. 즉 앞으로 제가 무엇을 할…

“단일대오에 합류하지 못하는 분들, 당을 위험에 빠뜨리는 분들, 당을 분열로 몰고 가는 분들에 대해 결단이 필요하다.”국민의힘 장동혁 신임 대표는 26일 당 대표 수락 기자간담회에서 “107석 국민의힘이 믿어야 할 것은 함께 싸울 의지가 있는 자유 우파 시민들과 연대해서 싸우는 방법밖…

더불어민주당이 ‘3대 특검’의 활동 기간을 30일까지 추가로 연장할 수 있고 파견 검사 숫자를 늘리는 특검법 개정안을 26일 발의했다. 이날 곧바로 법안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소위로 회부한 민주당은 다음달 법안을 처리할 계획이다.민주당 3대 특검 종합 대응 특별위원회는 이날 오…

국민의힘을 ‘내란 정당’으로 규정하고 소통을 거부해 온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에 이어 강성 반탄(탄핵반대) 진영의 장동혁 의원이 국민의힘 새 대표로 선출되면서 여야 간 대치 국면이 더 심해질 거란 관측이 나온다.장 대표는 26일 결선투표 결과 발표 후 수락 연설에서 “모든 우파 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