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이번 대선은 이재명 세력에게 정치적 책임을 물어 이재명을 아웃시켜야 하는 선거”라며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이재명 세력의 범죄 은폐 기도를 막아내겠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세력…

6·3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김문수 국민의힘 경선 후보는 18일 경제 공약으로 ‘법인세·상속세’ 인하와 함께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 비전을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 위치한 캠프 사무실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했다.김 후보는 △투자 확대 및 일자리 …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8일 조국혁신당이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독자 후보를 내지 않기로 방침을 정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의 정치 거래 의혹을 제기했다.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국혁신당이 교섭단체 요건을 완화하는 조건으로 대선 후보를 내…

윤희숙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언급한 ‘선택적 모병제’를 거론하며 “안보를 팔아먹는 이재명식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했다.18일 윤 원장은 페이스북에 ‘이젠 안보까지 팔아먹는 포퓰리즘, 선택적 모병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윤 원장은 “저출생 속에…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1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을 향해 “이제는 탈당 결단을 내리셔야 한다”고 촉구했다.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전 대통령이 탈당해야만 정권 심판이 아닌 시대 교체로 프레임을 전환할 수 있다. 지금까지 결단을 기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8일 “(오는) 2030년까지 시장 규모 300조원, 문화 수출 50조원 시대를 열겠다”며 문화 예술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문화 재정 확대, 세제 혜택 등 국가 지원 강화를 골자로 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통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오는 20일 울산에서 열리는 민주당 영남권 경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불모지’로 불리는 대구를 찾아 대구·경북(TK) 민심 공략에 나선다.이 후보 캠프에 따르면 이 후보는 18일 대구 북구 대현로 ‘협동조합 소이랩’에서 웹툰 진흥 현장 간담회를 진행…
이른바 ‘쌍특검’으로 불리는 ‘내란 특검법’과 ‘명태균 특검법’이 17일 국회 본회의 재표결에서 부결돼 자동 폐기됐다. 앞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해 국회로 돌아왔지만 국민의힘의 당론 반대로 폐기된 것이다. 민주당은 이날 …

국민의힘이 8명의 대선 경선 후보를 4명으로 압축하기 위한 1차 경선 토론회 조 편성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대선 경선 레이스를 시작했다. ‘제비뽑기’ 대신 선착순 주제 채택 방식으로 정한 조 편성에서 A조는 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후보, B조는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후보로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1대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와의 확실한 선긋기에 나섰다. 이 전 대표는 최근 부동산과 원자력발전소, 북한, 여성 정책 등 문재인 정부에서 실패한 것으로 평가받거나 논란이 된 분야에 대해 언급을 최소화하거나 정책을 뒤집고 있는 것. 친명(친이재명)계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7일 “충청을 행정·과학 수도로 만들겠다”며 “임기 내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 집무실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대선 경선 출마 후 첫 지역 공약으로 충청 공약을 발표한 것. 이 전 대표는 경선 시작 후 첫 지역 일정으로 이날 대전 유성구 국방과학…
더불어민주당이 지난해 총선 과정에서 ‘비명횡사’(비이재명계 의원들의 공천 불이익) 논란 끝에 당내 여론조사 과정에서 배제됐던 여론 조사업체의 후신 격인 업체에 6·3 조기대선 경선 여론조사 업무를 맡긴 것으로 17일 확인됐다. 민주당은 추첨을 통해 업체를 선정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7일 ‘차기 지도자 적합도 조사’에서 39%로 1위에 올랐다. 한 주 전 같은 조사보다 7%포인트 오른 것으로,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과의 가상 3자 대결에서도 모두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