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개혁신당은 8일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광복절 특사 후보군에 포함된 것에 대해 “첫 사면이 ‘조국 구하기’로 기록되는 순간 국민의 신뢰는 대통령을 떠날 것”이라고 했다.이동훈 개혁신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대통령은 조국 사면 건의서를 내려놓고 취임사부터 다시 읽어라”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4일 본인에 대한 특검의 압수수색을 두고 “국민 모두가 아실 것이다. 제가 윤석열·김건희와 공모를 할 수 있는 관계에 있었는지”라고 맞받았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전 대통령은 입당 때부터 저를 너무 싫어해서…

개혁신당은 28일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의 자당 이준석 대표에 대한 압수수색과 관련해 “개혁신당의 새로운 지도부가 임기를 개시하는 첫날 무리하게 이뤄진 특검의 압수수색은 정치적 오해를 불러올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개혁신당 천하람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 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사건을 수사 중인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거주지에 대한 압수수색을 나선 데 대해 “저희 입장에선 시기가 공교롭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채널A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전당대회가 끝나고 …

개혁신당 초대 당 대표를 지내고 6·3 대선에 출마했던 이준석 의원이 27일 개혁신당 3대 당 대표로 선출됐다. 이 대표는 당선 일성으로 “완전히 새로운 선거 문화를 만들어 (내년 지방선거에서) 돌파구를 찾아내겠다”고 밝혔다. 개혁신당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당대회를 …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27일 개혁신당 새 대표로 선출됐다.개혁신당은 이날 오후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새 당 대표를 선출했다.단독 입후보한 이 의원은 당원 찬반투표에서 98.22%의 찬성 득표율을 얻어 당 대표로 당선됐다. 투표는 25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제21대 대선에서 각 정당 및 후보자가 지출한 선거 비용이 총 1033억3000여 만원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535억1000여만 원,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449억9000여만 원을 사용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28억3600만 원, 권영국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7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혁신위원장직을 사퇴하고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 “어쩌면 국민의힘에는 계엄 및 탄핵과 단절할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안 의원도 혁신위원장 수준의 권한으로 도저히 (당 개혁에) 손…

개혁신당은 3일 이재명 대통령과 야 5당 지도부의 오찬 회동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면·복권을 건의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개혁신당은 이날 공지를 통해 “천하람 개혁신당 대표는 조 전 장관의 사면·복권을 건의한 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

22대 국회 최연소 의원이 된 진보당 손솔 의원이 27일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을 징계해달라”고 했다. 1995년생인 손 의원은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의 비례대표직을 승계한 뒤 이날 처음으로 국회 본회의에 참석했다. 손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의원 선서를 한 뒤 “첫 인사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이재명 정부가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사업을 두고 “국가 경제는 실험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이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통령이 추구하는 이른바 ‘바우처 경제’, ‘쿠폰 경제’는 결국 단기적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국가가 빚을 내어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12일 오전 국회 한미의원연맹 현판식에서 만나 대화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과거 이 의원이 국민의힘에 있을 때 측근 그룹인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중 한 사람이었다.
![[단독]개혁신당, 집단→단일 지도체제 변경 검토…‘이준석 대표 체제’ 포석인 듯](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2/131796188.1.jpg)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준비에 착수한 개혁신당이 현행 ‘단일성 집단지도체제’를 단일지도체제로 바꾸는 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3 대선 후보였던 이준석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이준석 대표 체제’를 염두에 두고 지도부 선출 방식 …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11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의 신당 창당 가능성 등에 대해 일축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홍준표 대표와 신당창당을 검토한 바가 없으며, 제 자신의 경기지사 출마 등도 검토한 바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 평론하시는…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직접 현수막을 게시했다가 옥외광고물법을 위반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10일 이준석 의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오늘 오랜만에 현수막 좀 달려고 사다리를 탔다. 수원 성균관대 율전캠퍼스 일대에 당원 가입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보실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