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이제 진짜 대한민국의 시작”이라며 “빛의 혁명으로 우리 국민들이 이 땅의 민주주의를 부활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입장문을 발표하며 “제주 4·3 사건, 광주 5·18 혁명의 영령들이 총칼과 탱크 앞에 맞선…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을 만장일치로 인용하자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위대한 국민의 승리”라고 밝혔다.박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 “헌재 8대 0 만장일치 윤석열 파면”이라며 “한 줌의 의혹이 없는 헌재의 완벽한 결정을 환영한다. 헌재 결정문은 향후 수사 및 형사재판…

더불어민주당은 4일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에서 8대 0 만장일치로 파면을 결정한 직후 “빛의 혁명을 일궈낸 국민의 승리”라고 환영 입장을 냈다. 윤 전 대통령과 국민의힘을 향해선 “결과에 승복하고 국민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여당을 해산해야 …

4일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국회 측은 “사필귀정”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도 즉각 “국민의 승리, 민주주의의 승리”라고 했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전 대통령을 향해선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했다. 정청래 국회 탄핵소추위원장(법제사법위원장)은 이날 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둔 3일 제주 4·3 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해 “12·3 친위 군사쿠데타 계획엔 5000명에서 1만 명의 국민을 학살하려던 계획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제주 4·3 계엄, 광주 5·18 계엄 당시 국민 학살에…

12·3 비상계엄 이후 처음 치러진 4·2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사실상 참패에 가까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여당 후보들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를 내걸고 지지층 결집을 시도했지만 기초단체장 5곳 중 4곳을 야당에 내줬다. 유일한 광역 단위 선거였던 부산시교육감 선거에서도 친윤(…

더불어민주당이 소득세 기본공제 금액을 15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상향조정하는 법 개정을 추진한다.민주당 ‘월급방위대’ 간사인 임광현 의원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소득세법 개정안을 이같이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2009년부터 16년째 그대로인 소득세 기본공제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제주 4·3 희생자 추념일인 3일 “이런 국가 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용서될 수 없고, 다시는 대한민국 역사에 재발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 4·3평화공원에서 진행된 ‘제77주년 4·3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꽃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유무역협정(FTA)을 맺고 있는 한국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관세 폭격’에 나선 가운데 3일 여야는 이를 두고 ‘네 탓’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3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권력욕이 통상 대응 골든타임…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정치권은 국회 밖 광장으로 나가 지지층을 향해 탄핵 인용과 기각을 주장했다.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이 확정되자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통합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낸 것과 달리 여야가 마지막까지 헌재 판…

“탄핵 기각은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정면 부정이고 윤석열(대통령)에게 마음껏 계엄을 선포할 면허를 주는 것이다.”(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 “민주당은 정권 찬탈에 눈이 멀어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와 견제 장치를 무시하고 일당독재적 발상으로 의회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었다.”(국민…

12·3 비상계엄 이후 첫 선거인 2일 재·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서울 구로구청장, 충남 아산시장, 경남 거제군수 세 곳에서 승리를 확보했다. 경북 김천시장 재선거에서는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됐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은 이번 재보선에서 소속 기초단체장이 있던 4곳 중 세 곳을 민주당…

“탄핵 기각은 대한민국은 헌법에 대한 정면 부정이고 윤석열(대통령)에게 마음껏 계엄을 선포할 면허를 주는 것이다.”(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민주당은 정권 찬탈에 눈이 멀어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와 견제장치를 무시하고 일당독재적 발상으로 의회민주주의 근간을 흔들었다.”(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상법개정안을 재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2일 “일단 재의 표결부터 해야 할 것”이라며 “국민의힘 의원 가운데도 일부는 동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재의결이 불발될 경우…

더불어민주당은 2일 헌법재판소를 향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에 대한 ‘전원일치 인용’ 판결을 촉구하며 여론전에 돌입했다.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헌법재판소가 헌법의 이념과 가치, 헌재에 주어진 헌법상 책무, 국민이 부여한 책임, 역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