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더불어민주당의 대선주자인 김동연 경기지사와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8일 회동을 가졌다. 이들은 내란종식 및 민주세력의 정권 교체에 공감대를 이뤘다. 정치권에 따르면 김동연 지사와 김경수 전 지사는 이날 오후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이들은 배석자 없이 독대한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대통령 몫의 헌법재판관 후보자 2명을 지명한 데 대해 “정신 나갔다”며 격한 반응을 쏟아냈다. 이재명 대표도 한 권한대행을 겨냥해 “토끼가 호랑이 굴에 들어간다고 호랑이가 되는 건 아니다”라며 날을 세웠다. 민주당은 권한쟁의심판과 효력정지 가처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추천 몫의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지명한 데 대해 “자기가 대통령이 된 걸로 착각한 것 같다”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토끼가 호랑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8일 문형배, 이미선 헌법재판관의 후임으로 이완규 법제처장과 함상훈 서울고법 부장판사를 지명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권한쟁의 심판 청구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겠다며 맞대응에 나섰다.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지명하자 “명백한 위헌”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한 권한대행은 이달 18일 퇴임하는 문형배,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임으로 이완규 법제처장과 함상훈 서울고법 부장판사를 이날 지명했다.문형배, 이미선 헌법재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8일 “이번 대선은 헌정질서 수호 세력과 헌정질서 파괴 집단의 대결”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을 ‘민주주의 파괴 집단’이라고 규정한 것이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총리를 향해선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수사할 상설특검 후보자 추천을 의뢰하라고 압박했다. …

더불어민주당은 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쏘아올린 관세 폭탄으로 인한 공황 상태에 대비하기 위해 정부에 정당정책혐의회를 열 것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미국 내에서도 우려가 크게 제기되고 있는 만큼 전방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개헌이 필요하지만 지금은 내란 종식이 먼저”라고 밝혔다. 조기 대선과 동시에 5년 단임제 대통령제를 바꾸는 권력구조 개편을 추진하자는 우원식 국회의장의 제안을 사실상 거부한 것이다. 이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개헌 주장에 동의한다”면서도 “지금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치러질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이 6월 3일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8일 오전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조기 대선 일자 확정 안건을 심의한 뒤 공고할 계획이다. 대선 당일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다. 헌법과 공…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8일 국무회의에서 대선일을 6월 3일로 확정·공고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도 조기 대선을 위한 대선 주자들의 출마가 본격화되고 있다. 7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9일경 당 대표 사퇴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이후 별도…

“1987년 개헌 당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제왕적 국회의 출현을 직시해야 한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거대 야당이 등장해서 입법, 예산, 인사 전반을 통제하고 여소야대 구조가 고착화된다면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가 황제가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개헌보다는 내란 종식이 먼저”라고 밝히며 대선과 함께 권력구조 개편 개헌을 추진하자는 우원식 국회의장의 제안을 사실상 일축했다. 개헌 자체에 대해선 “안 할 수 없다”고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던 이 대표가 대선·개헌 동시투표 구상에 거리를 둔 것. “…

더불어민주당은 7일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의무를 또 다시 확인했다”며 “이제 말도 안되는 고집을 꺾고 마 후보자를 임명하라”고 촉구했다.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헌재의 세 번째 경고가 나왔다, 한 대행은 진정 삼진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개헌은 필요하다”면서도 “지금은 내란 종식이 먼저”라고 선을 그었다. 전날 우원식 국회의장이 “이번 대통령 선거일에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를 동시 시행하자”고 제안한 데 대해 부정적인 뜻을 내비친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주 본격적인 대선 체제로 전환한다. 김두관 전 의원을 시작으로 주요 주자들의 출마 선언도 잇따를 전망이다.7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 당원존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한다. 조기 대선이 확정된 후 민주당에서 대선 출마를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