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27일 열린 6·3 대선 마지막 TV토론에서 대통령 사면권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가 먼저 김 후보를 향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죄로 유죄를 받으면 사면할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김 후보는 “재판을 이제 시작한 사…

27일 열린 대선 후보 마지막 TV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핵무장과 전술핵 재배치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는 “김 후보의 전술핵 재배치 공약은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비판했고, 김 후보는 “일본 수준의 (우라늄 농축·플루토늄) 재처리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27일 열린 6·3 대선 3차 TV 토론에서도 이른바 ‘호텔 경제학’을 두고 공방전을 벌였다. 이준석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16일 유세에서 관광객이 호텔에 예약금 10만 원을 냈다가 예약금을 도로 받아가도 돈이 돌면서 경제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27일 열린 6·3 대선 정치 분야 TV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을 문제 삼으며 “미국의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후보는 “내가 대북 송금에 관여했다라는 건 아무런 근거가 없는 이야기”…

6·3 대선이 6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 당 대선 후보들의 집권 초 국정 운영 구상 윤곽도 드러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각각 집권 직후 20조 원과 30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 방침을 밝히는 등 ‘민생 경제 회복’을 집권…

27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전남 고흥군 소록도를 방문해 성당에서 수녀님들과 인사하고 있다(왼쪽 사진).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의 부인인 설난영 여사가 같은 날 자신이 자란 전남 순천시의 아랫장을 찾아 상인과 인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1000만 명에 육박하는 가상자산 투자자의 표심을 얻기 위해 각종 가상자산 관련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두 후보는 모두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 전문가들 사이에선 사실상 민간에 화폐 발행 권한을 주는 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아주대에 방문하기 전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에 이 후보에 대한 살인 청부 글을 게재한 남성이 경찰에 자수했다. 27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대 남성 A 씨는 형사 입건됐다. A 씨는 전날 오전 에브리타임 아주대학교 게시판에 “…
![[김순덕의 도발]이번이 ‘마지막 대선’일까 두려운 이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27/131675753.1.jp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5일 재차 개헌을 공약했다. 19일 밝힌대로 대통령 4년 연임제와 국무총리 국회 추천 등 국회 권한 강화 등이 핵심이다. 대선까진 아직 시간이 남아있어 다수 국민에겐 개헌이 실감나지 않을 수 있다.그러나 대선 국면이 이대로 흘러간다면, 이재명의 대통…
![[단독]투표 독려하는 민주, 250만 ‘휴면 당원’에 전화 돌린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27/131690949.1.jpg)
6·3 대선 사전투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휴면 상태’인 일반당원을 대상으로 한 전화 선거운동을 벌이는 등 투표율을 최대한 끌어올리는데 사활을 걸었다. 당적은 있지만 당비를 납부하지 않는 일반당원들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어 투표에 참여해줄 것과 이재명 후보를 지…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김문수 대선후보 캠프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임명되자 “극렬 지지층을 향해 ‘당선되면 윤석열을 사면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약속한 것”이라고 주장했다.노종면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내고 “김문수 후보가 최소한의 …

더불어민주당 등이 27일 이재명 대선 후보의 ‘120원 커피 원가’ 발언을 겨냥한 현수막 게시를 허용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875원 대파는 안 되고 120원 커피 원가는 가능한가”라며 비판했다.민주당·조국혁신당·기본소득당 등 야3당 소속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의원들은 이날 입장문을 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7일 마지막 TV토론을 앞두고 “상식과 정의가 살아있는 정치의 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6월 3일 선거를 일주일 앞둔 오늘, 마지막 대선후보 TV 토론회가 열린다”며 “이번 토론의 주제는 정치”라고 적었다. 이 후보는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오는 29일 서울에서 사전투표를 할 것으로 보인다. 조승래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민주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후보의 사전투표는 첫날 오전 서울에서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

6·3 대선이 3자 대결 구도로 치러질 경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는 응답이 45.9%로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34.4%)를 오차범위 밖인 11.5%포인트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11.3%로 두 자릿수 지지율을 보였다.26일 동아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