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36
구독




더불어민주당 당권 도전에 나선 박찬대 의원이 29일 ‘더민주전국혁신회의’에서 “내년에는 마침내 지방 권력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민주당 친명계 최대 조직이다. 박 의원과 함께 당권에 도전하고 있는 민주당 정청래 의원도 함께 무대 위에 올라 정견 발표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국민의힘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 철회와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반환 등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에서 농성에 나선 것과 관련해 “이번 임시국회 내에 김민석 총리 인준과 추경안을 한 치의 지체 없이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첫 대면 조사를 실시한 내란 특별검사팀을 향해 “단호히 대응해야 한다”며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찬대 전 원내대표는 28일 밤 페이스북에 “윤석열은 끝까지 국민을 괴롭힐 작정인가 보다”라며 “내란수괴 윤석열에 대한 특…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정청래·박찬대 의원이 충북 청주를 찾아 본격적인 선거레이스 막을 올렸다.두 후보는 28일 오후 청주 내수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충북 민사모(민주당을 사랑하는 모임)에 참석했다. 이들이 지역 정치 행사에 나란히 참석한 것은 당 대표 출마선언 이후 처음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조사를 받기 위해 내란 특검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사실상 수사를 거부했다는 지적에 “구속밖에 답이 없다”고 주장했다.반면 윤 전 대통령이 탈당하면서 리스크에서 한결 자유로워진 국민의힘은 체포영장 청구일에 이어 이날도 침묵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특검 소환 조사와 관련 “특검 출석이 면죄부가 될 수 없다”며 “윤석열은 역사와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마땅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석열이 법꾸라지처럼 온갖 …

국회는 27일 본회의를 열고 운영·법제사법·문화체육관광·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선출했다. 운영위원장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맡게 됐으며 법사위원장과 문체위원장, 예결위원장은 각각 민주당 소속의 이춘석 김교흥 한병도 의원이 뽑혔다. 법사위원장직을 요구해 온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법제사법위원장 등 4개의 민주당 몫 상임위원장 선출을 강행했다. 6월 임시국회 회기가 끝나는 다음 달 4일까지 이재명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처리하기 위해 상임위원장 선임을 늦출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7일 “상법 개정안과 민생 법안을 6월 임시국회가 끝나는 7월 4일까지 처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당 정책위원회는 오는 30일 국회에서 경제7단체와 만나 상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문 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를 마치고 기…

더불어민주당이 27일 공석인 4개 상임위원장을 단독 선출했다. 국회 운영위원장에 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 법제사법위원장에 4선의 이춘석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3선의 한병도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3선의 김교흥 의원이 뽑혔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운영위원장…

더불어민주당은 27일 “민생 경제를 살리는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신속히 처리해 행동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김병기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이야말로 정부의 적극적인 재정 정책이 필요한 시기다”며 이같이 말했다.김 …

“국민의힘 의원님들 어려운 자리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이재명 대통령은 26일 취임 후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시정연설에서 이같이 말하며 연설을 마쳤다. 이 대통령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 연단에 선 뒤 야당인 국민의힘 의석을 향해 먼저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고, 연설 이후…

이재명 대통령은 26일 국회에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한 취임 후 첫 시정연설을 하기에 앞서 우원식 국회의장, 여야 지도부와 만나 “제가 이제 을(乙)이라 각별히 잘 부탁드린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재산 관련 의혹이 불거진 김민석…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26일 상임위원장 재배분을 위해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석한 ‘2+2’ 오찬회동을 가졌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협상이 결렬되자 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를 위해 27일 본회의에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안 등의 강행 처리를 시사했다. 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26일 상임위원장 재배분을 위해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석한 ‘2+2’ 오찬회동을 가졌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협상이 결렬되자 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를 위해 27일 본회의에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안 등 강행 처리를 시사했다.민주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