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은 21일 서울 종로 출마 의사를 포기하고 출마 지역을 당의 판단에 맡긴다고 밝혔다. 전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선에서 제 개인적 소신과 선택보다 윤석열 정권 심판과 더불어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한 당의 전략적 판단과 선택이 …

더불어민주당에서 현역의원 평가 하위 20% 대상자에 비명(비이재명)계가 대거 포함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공천 학살’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홍익표 원내대표가 21일 의원총회에서 “지도부로서 책임을 느낀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최혜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밀양·창녕·의령·함안)의 경남 김해을 전략공천에 대해 지역 당원들은 21일 “공정한 경선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책임당원 200여명의 탈당신고서 접수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해을 책임당원과 일부 시민들은 이날 오전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김병욱(경기 성남시 분당구을)·박재호(부산 남구을)·박정(경기 파주시을)·이해식(서울 강동을)·전재수(부산 북구강서구갑·이상 재선)·이소영(경기 의왕과천시·초선) 등 현역 의원 6명을 기존 지역구에 단수 공천하기로 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여의도 중앙…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21일 “새로운미래 구성원이 통합의 대오에 이탈한 것에 대해서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다”며 “언제든지 통합의 정신으로 개혁신당에 다시 합류하기를 기대하며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제가 성찰해야 할 일이 많…

더불어민주당은 21일 4·10 총선 4차 심사 대상지로 18개 선거구를 선정했다. 이 중 경선 지역구는 8곳이며 단수 지역구는 10곳이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같은 4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4차 심사 대상지는 △서울 3개 △부산 6개 △광주 1개 △경기…

더불어민주당이 21일 경기 수원무 지역구에 염태영 전 수원시장을 전략공천했다. 또 경기 용인을에는 영입인재 20호인 손명수 전 국토부 차관을, 대선 유성을에는 6호 영입인재인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전략공천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회의를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총선 후보 경선 때 30% 감산 적용을 받는 ‘의정 평가 하위 10%’에 들었다는 소식에 정치권 여기저기서 이재명 대표의 경쟁자 제거 차원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이 대표가 2022년 전당대회 때 ‘절대 보복하지 않겠다’는 취지의 발언이 새삼 화…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위원회는 21일 서울 중·성동갑 출마를 준비 중인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서울 송파갑 출마를 요청했다고 밝혔다.안규백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전략공천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송파 지역에 요청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안 위원장은 임 전…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경기 수원무에 염태영 전 수원시장, 경기 용인을에 손명수 전 국토교통부 차관, 대전 유성을에 영입인재 6호 황정아 박사를 전략 공천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제5차 전략공천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서울=뉴스1)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이끄는 정당 ‘새로운미래’가 개혁신당과 합당을 철회하면서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이 또 한 번 시험대에 올랐다. 이념이 다른 새로운미래와 결별이 개혁신당 지지율 결집의 계기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21일 정치권에 따르면 새로운미래 소속 이낙연·김종민 공동대…

새로운미래 이낙연 대표가 이준석 대표의 개혁신당과의 합당을 철회하겠다고 20일 선언했다. 제3지대 5개 세력이 합당하기로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신당 통합 좌절로 여러분께 크나큰 실망을…
더불어민주당 현역 하위 20%에 친문(친문재인)을 비롯한 비명계가 대거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하위 20% 평가자 중 일부가 민주당을 떠나 ‘이낙연 신당’인 새로운미래로 합류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0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민주당 친문 좌장으로 꼽히는 홍영표 의원(…

국민의힘이 전국 253개 지역구 중 164곳(64.8%)에 단수공천과 전략공천, 경선 대진 등을 확정한 가운데 일부 후보가 당의 결정에 반발했다. 4선의 홍문표 의원(충남 홍성-예산·사진)은 20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강승규 전 대통령시민사회수석비서관과의 경선 결정에 대해 “강 전 비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보수 텃밭인 서울 강남갑 서초을 등 강남권 지역구에 새로운 인물을 전략공천(우선추천)하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공관위 내부에서는 당 영입 인사인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사진) 등이 거론된다. 공관위 관계자는 “고 전 사장이 대상이 될 수 있다”면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