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대구시장 후보 경선 결과가 발표된 후 “모든 공은 여러분들의 덕분”이라며 대구 시민, 당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홍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발표한 경선 결과에서 현역 의원 출마 감점을 받고도 과반에 가까운 득표율 49.46%로 대구시…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서울시장 후보 경선 대상자 발표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출마 가능성으로 인해 늦춰지자 후보자들의 반발이 잇따르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공지문을 통해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경선 대상자는 최종적으로 확정되지 않았으며, 오늘 중에 결정될 예정”이라…

국민의힘 홍남표 예비후보가 6.1지방선거 창원특례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이로써 홍남표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현 시장의 격돌이 예고된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창원특례시장 후보로 홍 후보를 확정했다. 홍 후보는 득표율에서 29.17%(정치 신인 20% 가산 시 35.0…

김용남 전 의원이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수원·용인·고양 특례시장을 포함한 지역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선은 책임당원 선거인단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를 각각 50%씩 합산 반영했다. 수원시장 경선은 김용남 전 의…

국민의힘 부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2일 제9차 회의를 개최해 부산의 기초단체장 선거구에 대해 경선방법, 경선후보 등을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중앙당의 승인에 따라 중구 최진봉, 강서구 김형찬, 수영구 강성태, 사상구 조병길 등이 단수 후보로 결정됐다. 영도구는 김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서울시장 후보 선출을 위해 ‘원샷 경선’을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발표된 비대위의 서울시장 경선 일정을 보니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저나 송영길 후보님 중 결선 진출을 하게 되면 의원…

6월 1일 지방선거 대구시장 선거에 나갈 국민의힘 후보로 홍준표 의원이 확정됐다.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대구·강원·제주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홍 의원은 현역 의원 출마 감산을 적용해 최종 49.46%를 얻어 26.43%의 김재원 전…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경선이 23일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이용섭 현 광주시장과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4년 만에 맞대결하는 데다 초박빙 접전 양상이라 경선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광주시장 경선은 이날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경선 결과는 경선이 마무리되는 2…

6·1지방선거에 출마할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을 지낸 김은혜 의원(사진)이 22일 최종 선출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경기·인천·울산·경남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에서는 초선인 김…

더불어민주당이 22일 6·1지방선거 강원도지사 후보로 이광재 의원을 전략공천했다. 민주당은 또 이날 서울시장 추가 후보 접수를 마감하고 본격적인 경선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가 끝난 뒤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강원에 이 의원의 공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강원은 공…


6·1지방선거 최대 격전지인 경기도지사 후보 자리를 놓고 벌인 국민의힘 경선에서 초선의 김은혜 의원이 4선 출신 대선 주자급인 유승민 전 의원을 꺾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지낸 김 의원과 당내 대선 후보 경선에서 윤 당선인과 경쟁한 유 전 의원이 맞붙은 결과 김 의원이 …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2일 일부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공천자와 경선지역 1차 탈락자 등을 발표하기로 한 방침을 번복하는 등 지방선거 공천에 난항을 겪고 있다. 경북도당 공관위는 이날 오후 제 7차 회의를 갖고 기초단체장 선거구 23곳 중 14곳에 대해 당원선거인단 50%…

더불어민주당은 22일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김진애 전 의원을 우선 경선 대상자로 선정했다.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은 당의 권유로 경선 참여 여부를 고심 중이다. 민주당은 박 전 장관이 이날 중 출마 의사를 확정할 경우 경선 진출자에 …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인 이원욱 의원은 22일 비상대책위원회의 송영길·박주민 서울시장 공천 배제 철회와 관련, “책임정치는 좌초되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패배 부동산 문제 책임자는 출마가 부적절하다고 수차례 지적해왔던 박지현 비대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