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결된 힘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이재명 동지와 민주당이 해내겠다. 그 길을 광주·전남도 함께 가달라.”(이낙연 전 대표) 이 후보가 5일 이 전 대표와 함께 당의 텃밭인 광주를 방문해 63일 남은 대선까지 ‘원팀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토론 제안을 수용하면서 “국민들에게 약속드린다. 저는 토론회를 통해 대선후보의 자격을 증명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정책과 대안을 소상히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5일 “(윤 후보가) 그 정도의 정치적 판단능력이면 나하고 뜻을 같이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서울 광화문 개인 사무실에서 기자들을 만나 “주변 인사들이 (나더러) ‘상왕’이니 ‘쿠데타’니 (했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무슨 목적을 위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20대 지지율이 19.7%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15.6%)에 앞선 것과 관련해 “제 진심을 전달하려고 계속 노력했다”며 “앞으로 더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5일 서울 여의도에서 진행된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선후보가 5일 선대위를 전면 해체 후 2030중심으로 갈 것이라고 밝힌데 대해 “본인과 처갓집 리스크 해소부터 (해야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이 만든 청년커뮤니티 ‘청년의꿈’ 코너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에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질렀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은 20%대로 내려앉았다. 머니투데이 ‘더300’이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전국 성인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대선 후보 지지도를 조사해 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5일 결별했다. 김 전 총괄위원장이 지난 3일 선대위 전면 개편 계획을 전격 발표한 지 이틀 만이다. ◇ 김종인 ‘깜짝’ 발언으로 국힘 격랑 속 시작은 새해 업무 첫날인 지난 3일 오전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김 위원장의 “선대위 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측근들 말에 휘둘려 자신에게 별을 달아 준 김종인 위원장까지 내쳤다고 비아냥댔다. 또 김종인 위원장이 윤석열 후보에 대한 검증 없이 정치적 스승을 하려다 해촉당했다고 비꼬았다. 추 전 장관은 5일 자신의 SNS에 “‘별의 순간’이…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선대위를 떠나는 등 국민의힘 내홍이 격화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에서 이탈하는 2030 유권자의 표심을 잡기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이재명 대선 후보는 최근 신년 기자회견에서 ‘청년 기본소득’을 재차 강조한 데 이어 최근 화제가 된 탈모 치료제의 …

더불어민주당이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방안 추진을 본격화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자 이재명 당 대선 후보의 공약으로 검토, 조만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탈모 치료제에도 건강보험을 적용할 경우 재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일정들 사이에 비어있는 단 10분 동안 동영상을 찍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는 6일 이재명 후보가 직접 출연한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공약 관련 동영상에 대해 이 같이 설명했다. 이 후보가 “앞으로 제대로 심는다 이재명, 나의 머리를 위해”라고 외치는 15초 분량…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5일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지원을 강화하고 신산업 진출시 성공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전용 저금리 장기금융지원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서 “중소기업인의 목소…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내홍 끝에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체하며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결별을 선언한 날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는 손을 맞잡고 호남을 찾아 정권 재창출의 동지적 우의를 다지며 원팀 면모를 과시했다. 이 전 대표도 이 후보를 ‘동지’라고 칭하며…

금태섭 전략기획실장과 정태근 정무대응실장, 김근식 정세분석실장 등 이른바 ‘김종인 사단’ 3인방은 5일 선대위가 개편되더라도 더이상 활동하지 않겠다는 뜻을 공식화했다. 금태섭 실장과 정태근 실장 등 3명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의 개인사무실을 찾아가…
![[문답] 윤석열 “법정토론 외 토론 협의…아내 지쳐 있어, 조용히 할일 할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1/05/111102504.2.jpg)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5일 기자회견을 통해 선거대책위원회를 사실상 해체하고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 휘하의 선대본부 체제로 간소화하겠다고 발표했다. ‘백지부터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은 흰색 배경을 뒤로 한 윤 후보는 허리 굽혀 인사한 뒤 기자회견문을 읽고 30여분동안 기자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