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7일 민주당 일부 의원이 전날(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의 과잉 의전 논란을 보도한 언론사에 경고하는 글을 게시한 데 대해 “선대위 공식 입장인 줄 알고 포스팅했다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돼서 내린 해프닝”이라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7일 골다공증과 우울증을 진단하는 국가건강검진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심쿵약속’ 33번째로 이같은 내용의 복지 공약을 공개했다. 현재 골다공증 무료 검진 대상은 만 54세와 만 66세 여성인데, 이를 만 60세와 만 72세 여성까지 총…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의 후보 단일화에 대해 “언급자체가 안 후보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면서도 “(가능성을) 배제할 필요는 없다”며 전향적인 태도를 보였다. 윤 후보는 7일 보도된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질문을 받고 “안 …

3·9대선이 7일 D―30을 맞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접전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대선의 최대 분수령으로 꼽혔던 설 연휴와 3일 진행된 후보 4자 간 첫 TV토론 이후에도 ‘안갯속 대선판’이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6일 동아일보가 …

동아일보 대선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모두 ‘배우자 리스크’가 “당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답변이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란 응답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 후보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이 ‘이 후보 당선에 부정적 영향을…

3일 대선후보 4명의 첫 TV토론 이후 지지하는 후보가 바뀌지 않았다는 응답이 88.5%를 기록했다. 지지 후보가 바뀌었다는 응답은 6.3%였다. 동아일보 대선 여론조사에 따르면 TV토론을 시청한 사람은 전체 응답자의 71.5%로 보지 않은 사람(28.1%)의 2배를 넘었다. 연령별…

동아일보 대선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2030세대 지지율이 40%를 넘어서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이 후보는 40대 지지율이 60.8%를 기록하며 60%의 벽을 넘는 등 전통적 지지층으로부터의 지지율을 다진 것으로 나타났다. …

대선 후보 등록일(13, 14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민의힘에서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간 단일화 이슈가 본격적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민의힘 원희룡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은 6일 한 언론 인터뷰에서 “초박빙 대선에서 승리하려면 안 후보와 단일화를 해야 한다”고…

3·9대선까지 한 달 남아 있는 상황에서 가장 뜨거운 변수 중 하나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간 단일화 여부다. 동아일보가 실시한 대선 여론조사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38.5%, 반대한다는 응답은 35.4%로 양 시각이 팽팽히 맞섰다…

3·9대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각종 여론조사에서 초박빙의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일보·TV조선이 6일 발표한 대선 후보 4자 대결 여론조사(4, 5일 실시)에 따르면 윤 후보는 35.0%, 이 후보는 31.0%를…

8일 한국기자협회-jtbc 주최로 추진되던 대선 후보 4인의 TV토론이 결국 무산됐다. 다만 주최 측의 편향성을 문제 삼으며 불참을 선언했던 국민의힘이 “종합편성·보도전문채널 합동 TV토론에는 참여하겠다”고 밝히면서 11일 2차 TV토론의 성사 가능성이 높아졌다. 국민의힘 TV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저녁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로 회동했다. 대선이 3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야권 단일화 이슈가 본격 부상한 가운데 올해 초까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도왔던 김 전 위원장이 우회적으로 이 후보 지원에 나설지에도 정치권 관심이 모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6일 국립5·18민주묘지에서 “5월 정신은 피로써 민주주의를 지킨 자유민주주의와 국민 통합의 정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5월 영령에 참배하려고 했으나 일부 단체에 가로막힌 뒤 5월 정신을 이같이 해석한 것이다. 윤 후보는 이날 광주 방문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찾아 무릎을 꿇고 흐느꼈다. 10여 초간 고개를 숙인 채 몸을 들썩이며 울던 이 후보는 현장에 모인 지지자들을 향한 즉석연설에서 “이곳을 보면 언제나 그 참혹했던 순간을 잊어버리기 어렵다. 반칙과 …

중국이 베이징 겨울올림픽 개회식 행사에 한복 차림 여성(사진)을 출연시켜 국내에서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정부가 중국 측에 “고유문화에 대한 존중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하지만 ‘공식 항의’는 하지 않아 일각에선 “저자세 외교”란 지적이 나온다. 앞서 4일 베이징 겨울올림픽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