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3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야권단일화 제안에 대해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하는게 아니라 역시나 했더니 역시나 한다”며 비꼬았다. 이 대표는 그간 안 후보와의 단일화를 반대해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했다. 김철근 국민의힘 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여론조사 국민경선 방식을 통한 단일화를 공식 제안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더 좋은 정권교체를 위해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다”며 “먼저 차기 정부의 국정비전과 혁신과제를 국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3일 자신의 대표 공약인 기본소득과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을 결합한 ‘제주형 기본소득’ 시범 도입을 제안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제주 4·3평화공원에서 제주 지역 공약을 발표하며 “제주형 기본소득 시범 도입으로 도민의 경제기본권을 실현하겠다”…

“앞으로, 제대로, 심는다, 이재명. 나의 머리를 위해.”1월 4일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탈모 지원 검토’ 공약을 유튜브 쇼츠(shorts) 영상을 통해 발표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측은 “좋아, 빠르게 가!”라는 구호에 공약을 실은 쇼츠 영상을 연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부인 김미경씨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일정을 모두 연기한 가운데,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 단일화에 대한 제안을 하려고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안 후보는 이날 9시30분께로 예정돼 있던 기자회견을 11시30분 유튜브를 통해 하기로 했다. 한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3일 20대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을 완료했다. 국민의힘 이철규 선대위 전략기획부총장과 서일준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대리인 자격으로 후보 등록 신청을 마쳤다. 이 전략기획부총장은 기자들과 만나 “지난 5년간 공정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3일 “다시는 이 나라에서 정치적 욕망, 사적 이익 때문에 누군가 죽어가는 일은 다시는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제주 4·3 평화교육센터에서 “제주도민 여러분 이 참혹한 보복의 현장에서 다시 보복을 생각하는 상황이 됐다”며 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후보 등록 첫날인 13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공식 등록했다. 민주당 선대위는 이날 오전 9시30분쯤 국제보건·팬데믹 전문가인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와 청소년·청년 활동가인 남진희 광주 공동선대위원장이 대리인 자격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3일 초등학의 체력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과후학교의 스포츠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산하 정책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윤 후보는 초등학생들이 방과후학교를 통해 스포츠 종목 하나씩 익히고 즐길 수 있도록 ‘1학생 1종목’…

안철수 대선 후보가 1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단일화 관련 논의를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통화에서 “오늘 오전 대통령 후보 등록을 마치고 예정된 기자회견에서 단일화 관련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정치권 일각에선 지지율 정체에 빠진 안 후…

오는 15일부터 여야의 대선 후보들이 20대 대통령선거를 위한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현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혼전을 벌이는 ‘안갯속 국면’이 이어지고 있다. 선거일까지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선거운동이 여느 대선과는 달리 더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12일 “세계가 어떻게 변하는지, 대한민국 생존 전략은 무엇인지, 미래 먹거리와 미래 일자리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고민하는 후보는 저 빼놓고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전 세계가 사실 굉장히 크게 변…

내일부터 있을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 신청을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충청행’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호남행’을 택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노무현 전 대통령이 건설한 세종시를 찾아 “정치 보복의 아픈 추억을 아직 잊지 못한다”며 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2일 전남 여수국가산단 내 YNCC(여천NCC) 폭발사고 희생자의 빈소를 조문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5시10분쯤 희생자의 빈소가 마련된 여수의 한 장례식장을 찾았다. 윤 후보가 차에서 내리자 일부 시민들의 사진 촬영 요청만 있을 뿐 조용하고 숙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