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인 25일 오전 선거관리위원회에 ‘21분 도시, 1인당 10만원 보편적 재난위로금, 유치원 무상급식’ 등의 내용이 담긴 5대 공약을 제출했다. 박 후보 선거 캠프에 따르면 박 후보의 5대 공약은 Δ도시 공간과 경제 대전환 Δ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위한 공식 선거운동이 허용된 25일 0시부터 13일간의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박 후보는 첫 일정으로 25일 0시부터 서울 마포구 홍익대 인근의 한 편의점에서 1시간가량 직접 물건을 판매했다. 신종 코로나바이…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사진)이 전날에 이어 24일에도 페이스북에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관련한 글을 올렸다. 지지층 결집 의도라는 해석도 나오지만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측은 ‘2차 가해’ 논란을 의식해 당혹스러운 기색이 역력했다. 박 후보는 이날 공개적으로 “(박 전 시…

“지지 의사를 적극 표명하지 않고 숨기는 ‘숨은 진보’ 지지층이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 전략기획본부장인 진성준 의원은 24일 기자회견에서 판세와 관련해 “지금 언론들이 전하는 여론조사 상황과는 좀 다른 부분이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박 후…

국민의힘은 24일 빨간색 국민의힘 점퍼를 입은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과 빨간 넥타이를 맨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당 행사에 잇달아 등장시키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후보 단일화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 안 대표와 금 전 의원도 적극적으로 오세훈…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후보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선출된 다음 날인 24일 광주를 방문했다. 정치권에선 “서울의 호남 출신 유권자를 붙잡기 위한 행보”라는 해석이 나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방명록에…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전에선 여야 간 네거티브와 고소고발 난타전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부산선대위 황보승희 대변인은 24일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어려워지자 부산으로 몰려와 ‘가짜뉴스 쇼’의 장인 민주당 안민석 의원을 앞세웠다”면서 안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는 4·7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자정 각각 편의점과 지하철 차량기지를 찾으며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박 후보는 이날 첫 일정으로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인근의 한 편의점을 찾아 1시간가량 직접 편의점 야간 …

“지지 의사를 적극 표명하지 않고 숨기는 ‘숨은 진보’ 지지층이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 전략기획본부장인 진성준 의원은 24일 기자회견에서 판세와 관련해 “지금 언론들이 전하는 여론조사 상황과는 좀 다른 부분이 있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24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와 관련 “만나는 것이 필요하다면 만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YTN과의 인터뷰에서 ‘피해자를 선거 전에 만날 의향이 있나’라는 질문에 “피해자 마음의 상처가 가장 빨리 아물 수 있는 쪽으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후보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선출된 다음날인 24일 광주를 방문했다. 정치권에선 “서울의 호남출신 유권자를 붙잡기 위한 행보”라는 해석이 나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방명록…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4·7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각각 ‘편의점 아르바이트’와 ‘서울 지하철 차량기지 방문’을 택했다. 박 후보 캠프는 24일 이같은 일정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25일 자정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앞에 위치한 한…

직원 강제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첫 공판이 4·7 보궐선거 이후로 연기됐다. 이 때문에 이번 첫 공판일 변경이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오 전 시장 변호인은 지난 11일 변론준비 부족 등을 이유로 공판기일 변경을 신청했고, 재판부가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4·7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편의점 야간 아르바이트 체험에 나선다. 박 후보는 25일 0시를 기해 시작되는 공식 선거운동 일정에 맞춰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인근의 한 편의점을 찾을 계획이다. 박 후보는 이곳에서 1시간 가량 직접…
![“유세차량 내려온다~”[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24/106055345.3.jpg)
25일부터 4.7 재·보궐선거 운동이 시작됩니다. 각 출마자들도 선거유세 기간에 맞춰 유세차량을 제작했습니다. 주로 트럭인 이 차량들은 25일부터 서울 부산 등 주요 재·보궐선거 지역을 돌며 홍보활동을 합니다. 트로트가 인기 있어서 일까요. 선거 노래는 트로트를 개사한 것들이 많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