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당은 20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 대표가 비례대표 2번에 ‘셀프 공천’된 것과 관련해 “국민을 우습게 보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김종인 대표가 스스로 비례 상위 순번인 2번을 지명한 것은 염치없는 ‘셀프 비례’”라며 “당대표가 …
4·13총선 새누리당 경선에서 이혜훈 전 의원이 조윤선 전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을 제치고 공천을 확정했다. 20일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20곳에 대한 7차 경선결과를 발표했다. 새누리당 경선의 최대 격전지로 꼽혔던 서울 서초갑 경선에선 이 전 의원이 승리했고, 성북을에선 이명박…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여성 몫인 비례대표 후보 1번으로 박경미 홍익대 교수를, 2번으로 김종인 비대위 대표를 각각 공천했다. 또한, 최운열 서강대 교수를 비례 6번, 송옥주 당 정책실장을 비례 13번에 배치했다. 김종인 대표는 본인이 행사할 수 있는 전략공천 몫으로 직접 1·2·6번을…

새누리당 유승민계 이혜훈 전 의원이 친박(친박근혜)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경선에서 누르고 서울 서초갑 공천을 확정지었다.김무성계로 분류된 박민식(부산 북·강서갑) 의원도 공천을 받았다.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20일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7차 경선결과 발표를 통해 20개 지역…
새누리당 공천에서 배제되자 탈당한 진영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에 20일 공식 입당했다. 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더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입당 공식회견에서 “대한민국주의자로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 =A그룹(1~10번) 김성수 당대변인, 김종인 대표, 김숙희(여성,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문미옥(여성,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기획정책실장) 박경미(여성, 홍익대 수교과 교수) 박종헌(남성, 전 공군 참모총장) 양정숙 (여성, 국무총리 행정심판위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가 4·13 총선에서 ‘비례대표 2번’ 공천을 받는다. 이번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당선되면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포함된 4.13 총선 비례대표 명단을 발표한다. 더민주는 이날 오후 2시 중앙위원회를 열어 비례대표 후보를 최종 확정한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김종인 대표가 비례대표 5번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 번호는 아닌 …
![[전문] 진영 더민주 입당 기자회견 “권위주의에 맞서는 민주정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20/77095566.1.jpg)
새누리당 공천에서 배제된 뒤 탈당한 3선 진영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더민주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에게 입당원서를 제출했다. 진영 의원은 이날 더민주 입당 기자회견에서 “권위주의에 맞서는 민주정치, 서민을 위한 민생정치, 통합의 정치를 이룩하는데 저의 마지막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입당한 3선 진영 의원을 서울 용산에 전략공천하는 것을 포함해 6명의 전략 공천자를 발표했다. 더민주는 △서울 중구성동을 이지수 경제민주화·기업지배구조 전문가 △서울 용산 진영 의원 △서울 은평갑 박주민 변호사 △서울 동작갑 김병기 전 국정원 인사처장 △서울 …
더민주가 20일 서울 송파을 최명길 후보를 전략공천 후보자로 발표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더민주, 은평갑 박주민-동작갑 김병기 전략공천 용산 진영-중·성동을 이지수 전략공천 서울 강북갑 김기식-천준호 여론조사 경선 동아닷컴

공천 배제에 반발해 새누리당을 탈당한 진영(3선·서울 용산) 의원이 20일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공식 선언했다. 진영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당대표실에서 김종인 더민주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함께 입당 기자회견을 열고 “더민주에 참여해 권위주의에 맞서는 민주정치, 서민위한 민생…
새누리당을 탈당한 진영 의원이 20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한구)는 19일 경선 결과를 두 차례 나눠 발표했다. 이날 오후 추가 발표에서는 친이(친이명박)계 전직 의원 간 맞대결로 관심을 모은 서울 중-성동갑에서 김동성 전 의원이 진수희 전 의원을 꺾고 공천을 따냈다. 진 전 의원은 ‘3·15 공천 파동’ 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