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3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베트남 순방을 마친 뒤 다음 주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를 방송통신위원장으로 지명할 것으로 전망된다. 23일 여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귀국 후 방통위원장을 포함한 장·차관 인사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방통위원장의 경우 이날 법원이 한상혁 전 방통위원장의 면…

윤석열 대통령이 베트남 국빈 방문 일정 중 베트남 시민들과 만난 장면이 담긴 ‘쇼츠 영상’이 대통령실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23일 공개됐다. 윤 대통령 공식 행사에 참석했던 한국어를 배우는 베트남 학생들, K팝 팬들이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를 열렬히 환영하고 윤 대통령 부부…

윤석열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한국과 베트남은 소비재, 플랜트,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관계를 심화시키고,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에 걸맞게 수평적 협업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탄소 중립 등 글로벌 어젠다에 공동 대응하자고 말했다.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한국과 베트남 경제인 600여 명이 참석한 비즈니스 포럼에서 1992년 수교 이후 양국 경제협력 관계를 평가하고 새로운 30년을 위한 파트너십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윤 대통령은 “서울과 하노이의 물리적 거리는 3000㎞가 넘지만, 양국은 무역, 투…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보반트엉 베트남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에서 베트남의 희토류 개발을 위한 ‘핵심광물 공급망 센터’에 합의했다. 반도체·전기차 배터리 등 첨단산업의 핵심 소재로 ‘4차 산업혁명의 쌀’이라 불리는 희토류 공급망에서 중국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베트…

삼양식품은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NCC)에서 열린 ‘K-Food(푸드) 페스티벌’에서 불닭볶음면을 홍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양식품 부스에선 대표 수출 제품인 불닭볶음면과 삼양라면 등을 소개하고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베트남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북한 핵·미사일은 역내 가장 시급한 안보 위협으로, 베트남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및 양자 차원 모두에서 공조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하노이 주석궁에서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과 …


윤석열 대통령과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이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윤 대통령과 트엉 주석은 이날 오전 9시15분부터 20분간 소인수 회담을 진행했다. 이어 9시36분부터는 확대회담을 시작했다.윤 대통령과 트엉 주석은 정상회담에서 지난해 말 ‘포괄적 …

윤석열 대통령은 베트남 순방에 동행한 기업인들에게 “경제 역동성은 기업에서 나온다”며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동행 경제인 만찬 간담회에서 “기업 없이 국가가 있을 수 없고, 국가 안보도 있을 수 없…

윤석열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취임 후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베트남을 국빈 방문해 “이번 방문은 양국 관계의 ‘새로운 미래 30년’을 향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프랑스 순방을 마무리한 윤 대통령이 동남아시아국…

이달 13일(현지 시간) 오전 7시 삼성전자 베트남 호찌민 가전생산법인(가전복합법인·SEHC) 앞 도로는 오토바이를 타고 출근하는 직원 수천 명으로 북새통을 이뤘다. 삼성전자가 2016년 사이공하이테크파크(SHTP)에 조성한 호찌민 생산법인은 부지 면적 94만 ㎡(약 28만400…

윤석열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취임 후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베트남을 국빈 방문해 “이번 방문은 양국 관계의 ‘새로운 미래 30년’을 향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프랑스 순방을 마무리한 윤 대통령이 동남아시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