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4
구독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오늘부터 겨울철 전력수급 대책 기간에 들어갔습니다. 전력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수급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공공분야를 중심으로 전력 수요를 엄격히 관리할 것입니다. 코로나 위기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도 전에 인플레이션과 에너지 위기가 세계 경제를 짓누…

윤석열 대통령은 1일 “가짜뉴스를 추방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디지털 규범을 만들어야 한다는데 공감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과학기술 원로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고 이재명 대변인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민주주의 살리기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1일 유럽연합(EU) 집행위 및 유럽의회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현재 입법이 진행 중인 EU 탄소국경조정제도(CBAM)에 대해 협의했다. 이와 함께 EU 현지 통상전문가들과 좌담회를 개최해 WTO개혁, 기후에너지통상 및 디지털 통상에 대한 논의에도 …

윤석열 대통령은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을 국빈으로 초청했다. 대통령실 외교비서관실은 푹 주석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한국에 머물 예정이라고 1일 발표했다. 푹 주석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후 한국을 방문하는 첫 국빈이다. 올해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이라는 점에서도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