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9
구독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 평가가 지난주와 같은 27%를 기록했다. 이에 윤 대통령 지지율은 6주째 30% 밑으로 집계됐다. 대통령실 인적 쇄신과 조직 개편, 잇따른 민생 행보에도 집권 여당 내홍 등 악재를 떨쳐내지 못해 답보 상태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갤럽이 2일 …

윤석열 대통령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검찰 출석 문제와 관련해 “지금 대통령으로서 경제와 민생이 우선”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제1야당 대표의 수사 문제에 대응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대통령실 역시 이 대표 문제에 대해서는 철저히 함구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는 “시장을 선점한 빅테크 등 독과점 사업자가 경쟁사업자의 시장 진출과 사업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를 차단할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대형 정보기술(IT) 기업들의 독점적 행위에 대해 경고 메시지를 보낸 것이다. 한 후보자는 2일 국회 …

윤석열 대통령 직속 위원회인 ‘디지털 플랫폼 정부 위원회’가 2일 출범했다. 윤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만들기 위한 기반이 이곳에서 마련될 예정이다. 위원장은 윤 대통령의 큰 신임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고진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회장이 맡는다. 대통령실은 윤…
![尹지지율 6주째 20%대…‘차기 지도자’ 이재명 27%·한동훈 9% [한국갤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9/02/115272657.2.jpg)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가 전주와 같은 27%를 기록했다. 윤 대통령의 직무 수행평가는 한국갤럽 조사를 기준으로 7월 넷째 주부터 6주간 20%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한국갤럽은 9월 첫째 주(지난달 30일~이달 1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윤석열 대통령은 2일 검찰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검찰 소환 통보에 대해 말을 아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과 가진 약식회견에서 ‘대선에서 조사를 직접 촉구하기도 했던 사안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가 검찰 소환 통지를 받았는데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

윤석열 대통령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검찰 소환 통보와 관련해 “대통령으로서 경제와 민생이 우선”이라며 말을 아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 소환 통보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 “형사 사건은 저도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언론 보도를…
![[단독]“대통령실에 윤핵관 비서들 가득 찼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9/02/115269447.1.jpg)
여권의 권력 지형의 변화를 불러온 대통령실 인적쇄신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보좌진 출신 행정관과 행정요원들의 휴대전화가 트리거(방아쇠)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 감찰 결과 이들의 휴대전화에서 대통령실 내부 정보가 윤핵관 측으로 수시로 흘러간 정황을 포착한 것.…

윤석열 대통령(왼쪽)이 1일 서울 종로구 창신2동의 한 기초생활 수급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해 추석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아래쪽 사진은 윤 대통령 내외의 취임 후 첫 추석 선물로, 각 지역 특산물이 담겼다. 추석 선물은 각계 원로와 호국영웅 및 누리호 발사 등 우주 산업 관계자 1만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