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3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발달장애인 등 조직화된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목소리를 국가가 선제적으로 찾아 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새 정부가 지향하는 국가의 정체성”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시에 있는 충현 복지관을 찾아 발달장애인과 가족, 복지관 관계자들과 만나 이같이 …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 연일 맹폭을 퍼부었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 등 여권의 내홍도 싸잡아 비판하며 정기국회를 앞두고 정부여당을 향한 공세 수위를 끌어올리는 모습이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

“이 많은 기자들 중 노트북을 소지한 사람이 한 명도 안보이냐. 연필로 수첩에 적는 30년 전 과거로 돌아갔냐?”17일 취임 100일을 맞은 윤석열 대통령의 첫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책상에 노트북이 보이지 않자 온라인이 술렁였다.이날 트위터와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일부 누리꾼들은 “윤석열…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지지율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인사 난맥과 관련해 “지금부터 다시 다 되돌아보면서 철저하게 챙기고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실부터 어디에 문제가 있었는지 지금 짚어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이날 취임 100일을 맞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

윤석열 대통령이 이원석 대검찰청 차장검사(53·사법연수원 27기·사진)를 현 정부 초대 검찰총장으로 지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핵심 관계자는 17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 차장이 차기 검찰총장으로 낙점됐다”며 “18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제청할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법무부…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여권 내홍을 둘러싼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공세를 두고 “대통령으로서 민생 안정과 국민 안전에 매진하다 보니 다른 정치인들이 어떠한 정치적 발언을 했는지 제대로 챙길 기회가 없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그간 공식 석상에서 이 전 대표를 ‘이 대표님’이라 …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북한 비핵화에 따른 상응 조치로 “미-북·북-미 관계 정상화를 위한 외교적 지원, 재래식 무기체계의 군축 논의에 나설 수 있다”고 밝혔다. 15일 광복절 경축사에서 밝힌 대북(對北) 로드맵인 ‘담대한 구상(Initiative)’과 관련해 앞서 내세운 경제적 인센…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미래가 없는 사람들끼리 앉아서 과거에 대한 청산을 어떻게 하겠느냐”며 미래지향적 인식을 중심으로 한일 관계 개선에 나서겠단 의지를 내비쳤다.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에 대해선 “일본이 우려하는 주권 문제 충돌이 없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15일 광…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100일을 맞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업구조에 맞는 노동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동조합의 강경 투쟁에 대해 ‘법과 원칙’을 강조하면서도 근본적인 해법을 마련하겠다며 노동계에 유화적인 메시지를 보냈다. 윤 대통령은 1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째인 17일 대통령실 이전과 사적 채용 의혹 등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 윤 대통령의 100일 기자회견에는 “빈 수레만 요란하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터무니없는 정치 공세”라고 맞받았다. 민주당…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탄중위) 새 민간위원장에 김상협 제주연구원장(사진)이 17일 내정됐다. 윤석열 정부의 첫 탄중위 위원장이 지명되면서 문재인 정부의 ‘탈(脫)원전’ 정책 폐기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 신임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 대통령직인수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