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6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영화산업을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일이 있다면 팔을 걷어붙이고 열심히 도와드리겠다”라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박찬욱 감독, 송강호 배우 등 칸 영화제 수상자들과 영화관계자들을 대통령실로 초청해 “우리 정부의 문화예술 정책의 기조는 ‘지원은 하되 간섭은…

윤석열 대통령 내외는 12일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작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를 관람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점 에서 영화 브로커를 관람했다. 일반 좌석에서 일반인들과 함께 했다. 팝콘을 사 함께 먹는…

윤석열 대통령이 휴일인 12일 부인 김건희 여사와 서울의 한 영화관을 방문해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에서 배우 송강호 씨에게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영화 ‘브로커’를 관람했다. 윤 대통령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좋은 메시지를 주는 영화”라고 평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후 2시경…
![[단독]김건희 여사, 이번 주 권양숙-김정숙 여사 예방](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6/12/113897022.1.jpg)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김 여사는 15일 양산 평산마을도 방문해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도 예방할 계획이다. 12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김 여사는 13일 오전 봉하…

윤석열 대통령은 국가정보원장 등 정보기관 수장으로부터 독대 보고를 받지 않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보기관의 국내 정치 개입 차단을 위해 전임 대통령들이 만들어놓은 ‘독대 보고 폐지’ 문화를 이어가겠다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12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배우자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12일 야권 인사들의 말을 종합하면 김 여사는 오는 13일 오후 봉하마을을 방문해 권 여사를 만날 예정이다. 김 여사가 봉하를 방문하는 건 이번이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