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전 대통령이 한남동 관저를 떠나 서초동 사저로 거처를 옮긴 11일 오후 광화문 인근에서도 찬반 집회가 열렸다.국민의힘비대위갤러리는 이날 오후 7시 안국역 인근 노인복지센터 앞에서 ‘헌법재판소 국가 장례식 발인 집회’를 열었다.집회 참가자 약 30여명은 ‘헌법재판소는 대한민국이 …

11일 오후 5시 10분.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 정문 앞에 검은색 승합차가 멈춰서자 윤석열 전 대통령이 차에서 내려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남색 정장과 노타이 차림의 윤 전 대통령은 가장 먼저 경찰 바리케이트 앞에 도열한 ‘과잠(대학교 학과 점퍼)’을 입은 청년들과 포옹하…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11일 사저인 서울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앞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해 10월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 국빈 방문 당시 윤 전 대통령과 외교 일정을 소화하면서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뒤로 170여 일 만이다.김 여사는 이날 오후 5시 10분경…

11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서초구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사저에 도착했을 때 대통령실 출신과 친윤(친윤석열)계 국민의힘 의원 6명이 기다리고 있었다. 5선의 윤상현 의원은 아파트 정문 주변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윤 전 대통령을 맞이했다. 대통령실 출신인 박성훈 강명구 임종득 의원과 친윤계 …

윤석열 전 대통령은 1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퇴거하기 전 대통령실 직원들에게 “비상조치 이후 미래 세대가 엄중한 상황을 깨닫고, 자유와 주권 가치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대통령실 관계자가 전했다.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윤 전 대통령은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11일 대통령 관저에서 퇴거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향해 “자숙하며 법의 심판을 기다리라”고 말했다.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파면된 내란 수괴 윤석열이 1주일 간의 무단 점거를 끝내고 조금 전 관저를 떠났다”며 “국민과 국회, 헌법에 의해 파면된 윤석열…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으로 1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를 떠난 윤석열 전 대통령은 “나라와 국민을 위한 새로운 길을 찾겠다”는 뜻을 밝혔다. 파면 이후 꾸준히 메시지를 냈던 윤 전 대통령이 앞으로도 정치 행보를 이어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10…

윤석열 전 대통령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퇴거했다. 2022년 11월 7일 관저에 입주한 지 886일 만에 사저로 돌아간 것이다. 4일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일주일 만의 퇴거다.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7분경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한남동 관저를 퇴거한다는 소식에 한남동 지역 주민들이 이제 안심할 수 있다는 반응을 내놨다.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한남동 관저에 머물던 윤 전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1일 반려견 11마리와 함께 서초구 사저로 나섰다.윤 전 대…

법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첫 정식 공판을 앞두고 윤 전 대통령 측의 요청이 있을 경우 지하주차장을 통한 법원 출입을 허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서울고법은 11일 대통령 경호처 측의 요청에 따라 재판 당일인 14일 지하주차장 진출입을 원할 시 허용하고, 서울법원종합청…

윤석열 전 대통령이 11일 오후 5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사저로 거처를 옮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공관촌 앞에서는 오전부터 찬반 맞불 집회가 열렸다. 윤 전 대통령이 거처를 옮기는 서초구 사저 인근에서도 5000명 규모의 집회가 예고됐다. 이날 오전 공관…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된 이후 관광지로 바뀐 청와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대통령 집무실의 청와대 재이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같은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최근 청와대 재단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의 탄핵 선고가 이뤄진 4일 이후 첫 주말인 지난 5일에는 날씨가 흐렸음에도 5…

윤석열 전 대통령이 11일 한남동 관저에서 서초구 사저로 거처를 옮길 예정인 가운데, 관저 주변에선 지지자와 반대 단체의 맞불 집회가 하루 내내 이어질 전망이다.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자유대한국민연대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벤츠매장 앞 1개 차로에서 윤 전 대통령을 지…

6·3 조기 대선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 일정이 10일 확정된 가운데 반탄파(탄핵 반대파) 후보들 사이에서 6일 전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이른바 윤심(尹心)을 경선 한복판에 끌어오려는 움직임이 가시화하고 있다. 일부 후보들이 저마다 윤 전 대통령의 의중을 전달하며 경선 변수로 삼으…

윤석열 전 대통령이 11일 오후 5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떠나 서초구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사저로 이동할 예정이다. 4일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일주일 만이다. 전직 대통령 경호인력이 구성된 가운데 서초동 사저로 이주를 마무리한 뒤 추후 수도권의 다른 거처를 물색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