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민주당에서 ‘한동훈 탄핵’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정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어디 한번 해볼 테면 해보라”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27일 오전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서 ‘민주당이 한동훈 법무장관 탄핵 절차…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7일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쌍방울그룹 대북 송금 의혹 연루 혐의를 받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된 데 대해 “구속영장 결정은 범죄 수사를 위한 중간 과정일 뿐이고, 이번 이 대표에 대한 결정도 그 내용이 죄가 없다는 내용이…

이원석 검찰총장은 2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데 대해 “범죄 입증, 소명에 대해서는 법원에서도 이를 인정함에도 정당 대표라는 지위에서 방어권을 보장해주는 데 주안점을 둔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이 총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에 국민의힘은 “결국 법원이 개딸에 굴복했다”고 했고, 민주당은 “검찰독재정권에 경종을 울렸다”고 반응했다.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7일 논평에서 “추상같이 엄중해야 할 법원이 판단이 고작 한 정치인을 맹종하는 극렬 지지층에…

검찰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에 대해 “납득하기 어렵다”며 유감을 표했다. 서울중앙지검은 27일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기자단에 이 같은 입장을 전했다. 검찰은 “(법원이)위증교사 혐의가 소명됐다고 인정하고, 백현동 개발비리에 피의자의 관여가 있었다고 …

구속 위기를 면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인권의 최후 보루라는 사실을 명징하게 증명해주신 사법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3시49분경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정문 밖으로 나왔다. 전날 오전 10시7분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제1야당 대표로 헌정 사상 처음으로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후 법원의 영장 기각 결정으로 풀려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6일 병원과 법정, 서울구치소를 이동하며 긴 하루를 보냈다.24일 만에 단식을 중단하고 회복 중인 이 대표는 26일 오전 8시 29분경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 밖으로…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쌍방울그룹 대북 송금 의혹 연루 혐의를 받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59)에 대한 구속영장이 27일 법원에서 기각됐다. 헌정사상 처음으로 제1야당 대표를 구속수사하려던 계획에 차질이 불가피해진 검찰은 추석 연휴 이후 이 대표를 불구속 기소하며 수사를 마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린 26일 법원과 서울구치소 앞은 이 대표 지지자와 보수단체들이 몰려 혼잡했다. 서울구치소 앞에서는 양측 충돌로 1명이 입건되기도 했다. 26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앞 차로는 비가 내리는 가운데 더민주전국혁신회의…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연루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약 9시간 20분만에 종료됐다.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6일 오후 7시 20분경 특정경제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 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가 26일 오후 현재 8시간40분 넘게 진행됐다. 역대 두 번째 최장 영장실질심사 기록이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8분부터 이 대표의 영장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영장실질심사는 백현동 개발비리…

사상 초유 제1야당 대표의 구속 여부 갈림길에 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26일 하루에 정치권은 물론 국민의 관심이 쏠린다.지난 23일 24일차 단식을 중단한 뒤 사흘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 대표는 휠체어 대신 지팡이를 짚고 ‘자력 출석’의 강한 의지를 피력했지만, 고강…
![[단독]檢 “李, 道직원 통해 이화영 회유” vs 李측 “檢, 허위진술 압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26/121381505.1.jpg)
헌정사상 처음으로 26일 열린 제1야당 대표에 대한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검찰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측이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현직 검사 10명을 투입한 검찰이 약 500쪽의 프레젠테이션(PPT)을 통해 구속 수사의 필요성을 강조하자, 박균택 전 고검장과 김종근 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16일 오후 4시간 넘게 이어지고 있다.이날 오전에는 이 대표의 핵심 의혹 중 하나인 백현동 개발 비리 사건에 관한 심리가 진행됐다. 오후에는 쌍방울 대북특검 의혹 사건과 검사 사칭 사건 관련 위증교사 의혹 사건 심리가 계…
![지팡이 짚고 입 닫은 이재명 대표, 영장심사 출석[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26/121381491.1.jpg)
백현동 개발 비리와 쌍방울그룹 불법 대북 송금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6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했다. 오랜 단식의 영향으로 몸이 쇠약해진 이 대표는 지팡이를 짚고 입을 열지 않은 채 묵묵히 법원으로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