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 측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 “공당의 대표가 권력을 이용해 한때 자신을 돕기까지 했던 힘없는 개인에게 모든 책임을 떠넘기려는 태도에 대해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유 전 직무대리의 변호인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대장동 사…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 측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천화동인 1호’에 숨은 지분이 있다는 의혹을 부인하고 이를 유 전 본부장의 것이라는 취지로 주장한 것에 대해 “현재 공당의 대표가 한때 자신을 돕기까지 했던 힘없는 개인(유 전 본부장)에게 모든 책임을 떠넘기려…

여야는 3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조사를 두고 공방을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를 향해 “아전인수식 궤변을 쏟아냈다”고 공격했고, 민주당은 “신독재 국가로 폭주하고 있다”고 맞섰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이 대표는 두 번째 검찰 출두 후에도 여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이 대장동·위례신도시 개발사업 특혜 의혹으로 추가 소환을 요구한 것에 대해 “패자로서 오라고 하니 또 가겠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30일 오전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억지스럽고, 검찰권 이용해 진실 발견하는 게 아니라 기소 목적으로 조작하고 있다”며 “참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나를 검찰청으로만 자꾸 부르지 말고 용산으로도 불러주면 민생과 경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에게 각자도생을 강요하지 말고 특단의 민생대책 수립에 여야가 머리를 맞대야…
![[단독]이재명 추가출석 거부 의사… 檢, 영장청구 방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1/30/117648124.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대장동 및 위례신도시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서 12시간 30분 동안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의 피의자로 10일 검찰 조사를 받은 지 18일 만이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와 반…

28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불러 조사한 검찰은 최소 한 차례의 조사가 더 필요하다고 보고 이 대표 측에 31일 또는 다음 달 1일 다시 출석해 추가 조사를 받으라고 요청했다. 다만 이 대표 측이 추가 조사에 응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2월 초중순경 ‘성남FC 후원금 의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서 12시간 30분가량의 조사를 마치고 오후 10시 53분경 검찰 청사를 나왔다. 이 대표는 기다리던 취재진과 만나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검찰답게 (검찰이) 수사가 아닌 정치를 하고 있었다. 진실을 발견하기 위한 조사가 아…
![[단독]檢 ‘위례 의혹’ 질의에… 이재명, 변호인 상의뒤 “진술서로 갈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1/30/117648106.1.jpg)
“진술서로 갈음하겠다.” 대장동 및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28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조사 내내 이 같은 말을 되풀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사전에 준비한 A4용지 33쪽 분량의 진술서를 이날 오전 10시 반 검찰 출석 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조사를 두고 여야가 29일 공방을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가 전날 검찰 조사를 마친 뒤 “검찰이 수사가 아닌 정치를 한다”고 비판한 것에 대해 “사법 정의를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짓밟는다”고 반발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수사권 갖고 보복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서 12시간 30분 가량의 조사를 마치고 오후 10시 53분경 검찰 청사를 나왔다. 이 대표는 기다리던 취재진과 만나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검찰답게 (검찰이) 수사가 아닌 정치를 하고 있었다. 진실을 발견하기 위한 조사가…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전날 검찰 조사를 마친 뒤 “검찰이 수사가 아닌 정치를 한다”고 말한 데 대해 “사법 정의를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짓밟는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29일 논평을 통해 “이런 당당한 피의자를 본 적 없다”며 “법치와 정치의 개념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대장동·위례 개발 비리 연루 의혹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 12시간30분간의 조사를 마친 후 귀가했다. 이 대표의 귀가길은 민주당 소속 25명의 의원과 지지자들이 배웅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10시53분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사를 나섰다. …
28일 서울중앙지검에서 진행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장동·위례 특혜 개발 의혹 관련 조사가 약 12시간 반 만에 종료됐다. 법조계에 따르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 이 대표는 이날 오후 10시53분께 모든 조사를 마치고 청사 밖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조사를 시작한지 12…

28일 서울중앙지검에서 진행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장동·위례 특혜 개발 의혹 관련 조사가 약 12시간 반 만에 종료됐다. 법조계에 따르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 이 대표는 이날 오후 10시53분께 모든 조사를 마치고 청사 밖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조사를 시작한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