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534
구독



‘최순실 게이트’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최순실 씨가 수감되어 있는 서울 구치소 수감동을 직접 찾아 청문회를 하겠다고 의결한 가운데, 최순실 씨 측이 “법원의 결정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반발했다. 최순실 씨의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는 26일 “(특위의 결정은) 법원 결정에 정면으로…

박헌영 K스포츠재단 과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임 후 거취에 대해 들은 사실을 폭로했다. 박헌영 과장은 26일 TBS라디오 ‘김어준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K스포츠 재단을 통해서 최순실 씨가 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돈도 목적이 있었을 것이고 나중에 정유라를 지원하려…

26일 서울구치소에서 최순실 국조특위의 현장 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 등이 이날 구치소 청문회에마저 출석하지 않은 것을 지적했다. 안민석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3장의 청문회 현장 사진을 올리고 “19년…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26일 오전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자택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집무실 등을 대상으로 동시다발적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7시께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김기춘 전 실장의 자택에서 업무 관련 기록과 각종 …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26일 오전 8시부터 서울 종로구의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 자택을 압색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검 수사가 시작된 지 6일 만에 김 전 실장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지면서 조만간 김 전 실장의 특검 소환이 이뤄질 전망이다. 특검은 이날 보건복지부 장관을 지낸 …
![[속보]특검, 김기춘 前 청와대 비서실장 자택 압수수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2/26/81713637.8.jpg)
‘박근혜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26일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자택을 압수색했다.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K스포츠재단 뿐 아니라 미르재단 역시 여전히 '최순실 사업'을 챙기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청와대의 최순실 챙기기가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김남준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내년 1월 12일이면 임기가 끝나지만, '내부 고발자'인 노승일 부장의 …
최순실 씨의 증거 인멸 지시와 친박계 국조특위 위원들의 위증 교사 의혹을 폭로한 노승일 부장이 징계 위기에 몰렸습니다. 정동춘 이사장의 지시로 오늘 오전 10시 징계위원회가 열리는데요. 재단 내 최순실 반대파에 대한 축출 작업이라는 지적도 나옵니다. 서상희 기자의 단독 보도입…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박근혜 대통령의 복심(腹心)인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을 25일 소환 조사했다. 박 대통령이 국정 농단의 몸통 최순실 씨에게 국가정보원 간부 등 정부 요직 인사 명단을 넘긴 의혹을 구체적으로 규명하기 위해서다. 정 전 비서관은 앞선 검찰 조사 때 박 대통령과 최…
최순실 씨는 ‘비선(秘線) 실세’라는 수식어처럼 돈을 쓸 때도 신원이 드러나지 않는 현금을 선호했다. 집안에 거액의 현금을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빼내 사용했다는 것이다. 최 씨의 집안 도우미들은 “최 씨와 그의 딸 정유라 씨는 두루마리 화장지 심에 현금 수백만 원을 말아 끼워놓고 …
![[단독]“최순실, 금고 있는 방은 늘 잠가놓고 주변에 얼씬도 못하게 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2/26/82030334.1.jpg)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이 25일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직을 사퇴했다. 원내 핵심 관계자는 이날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 의원이 간사직은 물론 위원 활동 여부까지 원내 지도부에 일임해 이 의원의 위원직 사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26일 ‘구치소 현장 청문회’부터 참석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안보’를 강조하는 행보로 돌아온다. 문 전 대표는 26일 ‘책임안보, 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자신의 싱크탱크 ‘정책공간 국민성장’의 두 번째 토론회를 개최한다. 지난주부터 재개한 정책 행보의 2탄이다. 탄핵 정국 이전 문 전 대표의 정책 행보는 중도…

‘박근혜 대통령 퇴진’에서 시작한 촛불집회가 성탄절 전야인 24일 축제의 장(場)으로 진행됐다.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이 주도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이날 9차 촛불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60만 명(경찰 추산 3만6000명)의 시민이 참가했다. 전국적으로는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