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는 10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가 결렬되면서 당 대선 후보 재선출 절차를 밟게 된 데 대해 “어떤 사정이든 간에 누가 잘못했든 간에 국민에게 불편함을 드려 송구하다”고 밝혔다.한 후보는 이날 오후 연합뉴스TV와 방송 인터뷰에서 “세 번의 만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0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고향을 찾아 “정치는 입장이 달라도 미워하면 안 된다”며 “같이 할 길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 일정으로 경남 창녕군 창녕시장길을 찾아 “여기가 홍 시장 고향이 맞나”라며…

국민의힘에 입당한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10일 “저는 어느날 갑자기 외부에서 온 용병이 아니다”며 “하나가 되면 반드시 이길 수 있다”고 밝혔다.한 전 총리는 이날 국민의힘 입당 직후 당원들에게 전한 글에서 “저는 지난 3년간, 야당의 폭주에 맞서 국정의 최일선에서 여러분과 함께 싸워…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0일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고심 끝에 이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다른 사람의 선거를 돕지도 않겠다”고 밝혔다.이 전 총리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대한민국이 정상국가를 회복하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려고 나름대로 노력해 왔지만 양대 정…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는 10일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의 단일화 사태를 두고 “북한도 이렇게는 안한다”고 혹평했다.한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친윤(친윤석열)들이 새벽 3시에 친윤이 미는 1명을 당으로 데려와 날치기로 단독 입후보시켰다”며 이같이 밝…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0일 국민의힘을 향해 “이쯤 되면 이재명 후보를 밀어주기로 밀약이라도 한 것이 아닌지 궁금해진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문수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달한다”며 이렇게 전했다. 그는 “선거에 연속으로 이긴 당 대표를 생짜로 모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