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정치를 모르는 사람이 대통령실에 있다”고 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자 “나라도 야당 대표를 따뜻하게 맞아줘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10일 밤 페이스북에 “편가르기 패싸움만 열중…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를 “옹졸하다”고 비난했다. 홍 시장의 김 대표 공격에 이 대표가 오히려 멋적어하는 모습도 펼쳐졌다. 홍 시장은 이날 대구시청에서 이 대표와 회동 중 “윤석열 정권에서 대부분 정치를 잘…

윤석열 대통령 조언 그룹 인사 중 한명인 신평 변호사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측 핵심 관계자)이라는 용어를 ‘몹쓸 사람들’이라는 취지로 사용하는 건 그야말로 깡패정치(rogue politics)라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정면 겨냥했다.신 변호사는 10일 오후 KBS라디오 ‘최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홍준표 대구시장과 만나 여야 협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10일 오후 1시부터 약 30분간 대구시청에서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을 했다. 이 대표는 “시장님, 제가 직접 얼굴 뵌 것이 참 오랜만이어서, 대구 물이 좋은지 얼굴 아주 좋아지신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10일 자신에게 ‘무식하다’고 조롱한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정치 앵벌이”라고 비판했다. 배 의원은 앞서 거액 코인 의혹이 불거진 김남국 민주당 의원 등을 ‘빈곤 포르노’라고 싸잡아 비판한 바 있다.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민주당 장 의원이 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맞아 “비정상을 정상으로 하루빨리 복귀시키도록 더욱 치열하게 개혁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가 입장문을 낸 시점은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당 윤리위원회 징계를 앞두고 최고위원직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힌 직후다. 김 대표…

“더불어민주당은 지금 내년 총선에서 윤석열 대통령만 믿고 있고, 이 당(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만 믿고 있는 것 아니냐.” 야권의 대표적인 원로 정치인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사진)이 여당 의원들을 상대로 한 강연에서 쇄신 경쟁이 사라진 여야의 모습에 대해 이같이 지적했…

각종 설화와 논란으로 당 윤리위원회 징계 심사를 받는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최고위원직 사퇴 여부에 관해 “현시점에서는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태 의원은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신이 주최한 ‘토지거래 허가제 개선방안 간담회’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제 모든 것을 걸고…

홍준표 대구시장이 9일 ‘60억 코인 투자’ 의혹을 받고 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안산시단원구을)을 겨냥해 “젊은 정치인이 출처불명 가상화폐 60억을 보유하고 있었다는 그 자체만으로 그건 돈 투기꾼이지 청년 정치인은 이미 아니다”고 직격했다.전날 홍 시장이 김 의원에게 정치…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9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를 전날 결정하지 못한 점에 대해 “지금도 늦었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징계 여부보다도 현 지도부에 대한 기대가 갈수록 낮아진다는 게 정말 우려스럽다”고 이…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9일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앞두고 국민이 여당에 바라는 건 실력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친윤계 의원 공부모임 ‘국민공감’ 축사에서 “국민이 여야에 대해 요구하는 게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 ‘도덕성이 있었으면 좋겠다’ ‘인…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60억 가상화폐 보유’ 논란에 대해 “60억 코인을 전부 사회에 환원하고 다른 길로 가는 게 어떠냐”고 일침을 날렸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의원은) 이준석 핑계 대지 말고 본인의 처신이 국회의원다웠는지 다시 생각해 보…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60억 가상화폐 보유’논란에 대해 “60억 코인을 전부 사회에 환원하고 다른 길로 가는 게 어떠냐”고 일침을 날렸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의원은) 이준석 핑계 대지 말고 본인의 처신이 국회의원다웠는지 다시 생각해 보라”…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8일 자신에 대한 당 윤리위원회 징계 판단을 앞두고 “단언컨대, 이진복 정무수석이 공천이나 최고위 행보에 대해 저에게 언급한 사실이 없다. 제 모든 것을 걸겠다”고 밝혔다. 태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오늘 저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하는 …

보수논객 전원책 변호사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잘못된 길로 끌고 가고 있다며 강력 비판했다.전 변호사는 8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금태섭 전 의원이 추석전 창당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제 3지대 신당’에 대해 “신당 창당과 관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