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과연 30년 후, 50년 후에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떨 것인지, 다음 세대 삶의 환경은 어떨 것인지에 대해 충실한 토론이 있어야 된다”며 “그게 국민들의 기본적인 삶은 우리 공동체가 책임을 지는 기본 사회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기본사…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고위직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며 더불어민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경기도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정과 준법의 대명…

북한 전문가인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북한의 우주로켓 발사 실패 및 재발사 시도와 관련해 “또 실패할 경우 몇 사람은 아오지 탄광으로 가든지 숙청이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정 전 장관은 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자리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발사…

더불어민주당 친명계로 불리고 있는 양이원영 의원이 김남국 의원에게 ‘코인 투자로 인해 의정활동을 소홀히 한 점 있는지’를 살펴 국민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 눈길을 끌었다.양이 의원은 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진행자가 “김남국 의원이 개인적 자문을…

이른바 ‘돈 봉투 의혹’ 관련 구속영장이 청구된 윤관석 무소속 의원은 31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에게 서한을 보내 결백을 호소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윤 의원은 민주당 의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검찰의 무리한 수사와 구속영장 청구에 맞서 결연하게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면직안을 재가한 윤석열 대통령의 전날 결정을 두고 “노골적인 방송 장악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법률에 근거하지 않고, 법률에 위반되는 면직 조치는 윤석열 정부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일 북한의 우주발사체 발사 관련한 서울시의 경계 경보 오발령에 대해 “황당하고 무책임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시가 경계경보를 오발령하고 행정안전부가 뒤늦게 바로잡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이같…

친윤 핵심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장에 선출됐다. 장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재석 282표 중 173표로 당선됐다. 장 의원은 선출 후 “지난 행안위원장 선출 때는 55%로 선출됐는데 이번엔 61%로 선출됐다”며 “급격한 지지…

더불어민주당은 30일 경찰이 한동훈 장관 개인정보 유출 혐의로 MBC기자 자택과 MBC뉴스룸, 국회 사무처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에 대해 “명백한 언론 탄압”이라고 밝혔다.민주당 언론자유특별위원회는 이날 입장문을 내어 “한동훈 장관은 대한민국 성역인가. 이미 1년도 더 지난 사안을 엮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욱일기와 비슷한 자위함기를 단 일본 해상자위대 호위함의 부산항 입항 논란과 관련해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는 물론 문재인 정권 시절에도 자위함기를 단 자위대함이 국내에 입항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외교 문제는 실리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세계적 추세다. 우리는 과연 그에 부합하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중국 수출·진출 기업 애로사항 청취 긴급간담회’에 참석해 “외교는 국…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간호법 제정안에 대한 국회 본회의 표결에 나서는 것과 관련해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표 계산을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민주당이 간호법 재표결을 강행할 계획이나, 국민의힘은 이미 …

국민의힘은 2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제 딸 때문에 다른 학생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떨어진 적은 없다”고 말한 데 대해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짓밟았던 큰 죄업을 한 마디로 부인해버리는 편한 인식구조가 부러울 따름”이라며 “누군가는 조국의 강을 건너기는커녕 ‘조국의 바다’…

더불어민주당은 28일 “태풍 마와르가 괌을 강타하며 우리 국민 3200명이 현지에 발이 묶인 채 벌써 사흘의 시간이 자나갔다”며 “괌에 고립된 우리 국민의 안전에 윤석열 정부는 왜 손을 놓고 있냐”고 비판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정부는 …

미국에 체류 중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귀국을 앞두고 향후 대한민국 불안 해소를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전 총리는 26일(현지시간) 워싱턴 한인커뮤니티 센터에서 진행한 자신의 저서 ‘대한민국 생존전략-이낙연의 구상’ 북 콘서트에서 “대한민국을 위해 저의 책임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