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신범철 국방부 차관이 북한이 핵능력으로 우리를 압박하는 현 상황에서 미국과 확장억제 협력을 통해 북한 핵 위협을 억제하는 힘을 갖춰야 한다고 18일 밝혔다. 신범철 차관은 이날 모 방송사 라디오방송인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한미 핵협의그룹(NCG)의 필요성에 대해 이와 같이 설명…

김근식 국민의힘 서울송파병 당협위원장은 홍준표 대구시장에게 ‘폭우 속 골프’에 대해 잘못이 없다고 우기지 말고 대국민 사과할 것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홍 시장의 문제는 ‘골프쳤다’는 사실 자체가 아니라, 문제를 제기한 언론과 여론에 대해 막무가내로 …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8일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에코백 안에 명품 가방을 담았다는 야권 측 의혹 제기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인사의 ‘아니면 말고 식’ 조작을 보니 혀를 내두를 지경”이라고 밝혔다.박 의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조작이 전문인가. 습관인가”라며 …

유승민 전 의원은 18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염치가 있다면 수많은 생명들을 잃은 이 참사에 또 카르텔을 들먹이는 건 아닌 거 같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권 카르텔, 부패 카르텔에 대한 보조금을 전부 폐지하고 그 재원을 수해 복구와 피해 보전에 투입하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수해복구 관련 메시지를 조언한 참모를 당장 잘라야 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의 ‘이권·부패 카르텔 보조금 전부 폐지…수해 복구에 투입’ 메시지를 공유하며 “이런 메시지를 낼 것을 대통령에게 조언한 …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정부의 수해 대응 실패를 집중 추궁했다. 일부 의원은 충북 오송 지하차도에서 발생한 인명피해를 ‘이태원 참사’에 빗대 표현하면서 윤석열 정부에 대한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김민석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폭우에 우크라이나 방문을 앞둔 엄중한 상…

국민의힘 김병민 최고위원이 “대구에는 수해가 없어 주말에 골프 치러 갔다”는 홍준표 대구 시장의 발언에 “적반하장”이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 대표로서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국민보다 헌신해야 할 공직자가 그 책무를 다하지 못함은 물론…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윤석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런 국정 운영 감각과 국제 정세 인식을 가지고 지난 5년간 집권하며 외교를 맡아왔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라고 밝혔다.윤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국익에 큰 도움이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 참사 등에 대해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며 철저한 조사 및 수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이번 참사를 계기로 수자원 관리를 환경부에서 국토부로 이관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8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설과 관련 “자기 의지로 출마 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대변인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본인(한동훈)이 정치에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대변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전국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가 발생한 상황에서 골프를 친 것에 대해 17일 “쓸데없이 트집 하나 잡았다고 벌떼처럼 덤빈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만난 후 기자들의 질의에 “실시간으로 보고할 상황이 없었다. 골프 치는 동안…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한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 침수 현장을 찾아 “미호강이 범람할 거 같다고 긴급 알림이 있었는데도 왜 교통통제를 안했는지 긴급 정밀조사가 필요할 거 같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시 오송 궁평2지하차도를 찾아 “유명을 달…

홍준표 대구시장이 전국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상황에서 골프장을 찾았다는 논란에 대해 17일 “대구에는 수해 피해가 없었다. 그걸 두고 트집 잡느냐”고 반박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주말 개인 일정은 일체 공개하지 않는다. 그건 철저한 프라이버시”라며 …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늦은 귀국에 대해 ‘대통령이 서울로 뛰어간다고 해도 집중호우 상황을 바꿀 수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해 “국민들께서 대통령이 중요한 외교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상황을 다 이해하실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7일 윤석열 대통령 순방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가 리투아니아에서 명품 매장을 찾았다는 현지 보도와 관련 “현지에 가게 되면 현지에 있는 상황들을 쭉 둘러볼 수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현지…